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걷고 싶은 골목상권 컨셉 있는 전통시장

[도서] 걷고 싶은 골목상권 컨셉 있는 전통시장

이철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생각해보면 이제 나도 모르게 내 주위에 골목 상권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이 늘어난 것 같아, 도움될 분들이 있을까 싶어 미리 읽어 보았다.

 

최근 서울숲 맛집이라는 돈까스 집에 방문하려고, 뚝섬역 근처에 두 번째로 방문하게 된 일이 있는데, 같은 서울숲 맛집이지만, 처음 갔던 곳과는 완전히 다르게, 그 돈까스 집 주변은 대학로 플리마켓 느낌이 나는 굉장히 독특한 상권을 발견했다.

 

건축이나 공간에 대해 이야기하시면서 베스트셀러도 자주 출간하셔서 건축학도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유현준 교수님의 말처럼, 꼭 번화가가 아니라, 공간 기획을 잘 해서 죽어가는 골목 상권도 잘 살려야 하는 게 공간 기획자의 일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그 말씀처럼,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을 것 같은 골목인데 의외로 유동 인구도 많고, 20-30대 젊은 층의 소비자들도 많이 보여서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제목 그대로 ‘걷고 싶은 골목 상권’이었고, 걷는 맛이 쏠쏠했다.

 

교수님은 공무원들이 많이 놀아야 정작 상상력이 필요한 순간에 막히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이 책을 읽는 내내 그 말이 마음 속에서 맴돌았다. 책 내용은 전반적으로 다 좋았지만, 가장 인상 깊고 공감 갔던 부분은 그곳에 문화가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였다. 역시 인문학의 쓸모에는 한계가 없다는 걸 다시금 깨닫는 순간이다.

 

20년간 공공기관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직접 두 번의 성공적인 소점포 창업을 경험한 저자는 소비자가 다시 찾고 싶은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그다음’ 필요한 것이 바로 ‘CSCS 컨셉’이라고 말한다.

 

컬러Color, 크기Size, 호기심Curiosity, 스토리Story의 4가지 컨셉을 내 가게와 상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540만 명 자영업자에게 전하는 현장 중심의 마케팅 실무 가이드라고 볼 수 있는 이 책은,

 

트렌드의 변화를 읽을 새 없이 분주한 소상공인이나, 전통시장 상인회 임원, 정부 지원사업 운영자 및 참여 계획이 있는 상인회 리더 분들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이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유의미한 방향과 혜안을 제시해주는 책으로, 인상 깊은 구절이 많았다. 그 결과로 시민들이 다시 걷고 싶어지는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모습으로 점차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 ‘프로앤’ 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프로앤’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해당 컨텐츠는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http://blog.naver.com/pronl5v2
https://in.naver.com/pron
http://www.instagram.com/pro_n_
http://www.instagram.com/pro_n_book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