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여자들을 위한 심리학

[도서] 여자들을 위한 심리학

반유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정신의학과 전문의인 저자는 12년간 1천명이 넘는 내담자를 만나며 여성들이 지닌 다양한 상처에 사회환경 및 젠더 이슈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았다. 이 문제를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 여성학을 공부했고 현재 정신분석적 정신치료 위주의 진료를 하며 내담자들이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여자들을 위한 심리학>에서는 많은 여성이 일상에서 겪는 내적 갈등의 근본적 원일을 깨닫고, 불편함을 온전히 바라보면서도 자기 삶을 단단히 지켜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 책은 오늘을 살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책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여자라서 겪어야 하는 일들에 마음이 자주 지치는 우리에게 필요한 책이다. 다른 사람과의 관게에서 불편을 느끼고 고민하다가도 그러는 나른 얼마나 완벽한 사람인가 하는 자기 의심으로 돌아오기를 반복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책이다.

나는 왜 그 자리에서 바보처럼 아무말도 못했지?라고 자신을 몰아붙이고 자신을 쉽게 비난하고 의심하는 것들을 이제는 버리라고 말한다.

자신에 대한 호기심과 이해를 가지고 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싶어하는 책이다. 나를 의심하지 않고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나만의 온도를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12개의 챕터를 통해 사례와 상담, 그리고 희망을 이야기한다.

마치 친절하고 사려깊은 상담선생님과 내 문제를 상담받는 기분이 들게 하는 책이다. 조곤조곤 상황에 대해 나를 위로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구어체의 문체가 정겹다.

내가 살아오며 겪었던 것들, 주변의 지인들에게서 안타깝게 느꼈던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서 흥미와 기대를 가지고 읽어내려간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