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라 이야기

[도서] 세라 이야기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저/정영선 역/천은실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도서협찬

??세라이야기

아스라한 어린 시절 '소공녀' 이야기는 정말 너무 좋아해서 읽고 또 읽고 거의 외우다시피 했던 최애 책 중 하나이다.

내가 좋아하는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에서 이번에는 세라이야기를 출간하였다.

천은실님의 그림으로 만나게 된 세라는 어릴 때 만났던 그 모습 대로 감동이었다

정영선님의 번역으로 부드럽고 따스한 문체가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좋아하는 그림과 글이 어우러져 동심으로 돌아가 다시 세라를 만날 수 있었다.

인디고 책들은 감성을 저격하는 고운 삽화와 내용에 충실하면서도 매끄러운 번역이 참 매력적이다.
표지만 보아도 절로 행복한 미소가 나오는, 내가 정말 애정하는 책들이다. 소장용으로 선물용으로 꼭 챙기고 싶은 책들이다. 어른이 되었지만 늘 순수함을 보장해주는 책들이다.

그리고 '세라이야기' 정말 오랫만에 행복하게 읽어보았다. 어릴 때 읽었던 기억들이 고스란히 살아나서 번역도 비교하며 읽었는데 제대로 된 완역본이라 더욱 좋았다.

힘든 생활 속에서 늘 공주라고 생각하며 품위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한 세라의 공주님 상상놀이가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을 지키고 아름답게 성장시키는 힘이 되었다는 것이 어른의 시각으로 바라보며 정말 감탄하고 감동되었다.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포기하거나 주저앉지 않고 늘 노력하며 주변을 살피고 배려한다는 것이 보통의 사람에게도 힘든일이다. 사소한 힘듦에도 무너지는 우리들에게 세라처럼 꿋꿋하게 자존감을 지키며 살아가는 모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어릴 때의 행복한 추억과 사랑받은 기억이다. 행복한 추억은 우리 삶을 지탱하는 원동력이 된다. 힘들고 각박한 현실이지만 좀 더 사랑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살아야기를 바란다, 우리 모두.

#인디고 #아름다운고전시리즈 028 #세라이야기 #프랜시스호지슨버넷 #천은실그림 #다림출판사 #책 #독서 #책읽기 #서평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