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간 서평 이벤트]


이 책을 읽기 전엔 아파트 사지도 살지도 말라!


우리 아파트도 이것만 알면 더 좋아질 수 있다!


평범한 소비자는 모델하우스와 광고에 속고, 현명한 소비자는 아파트를 꼼꼼하게 고른다.

보통 사람들이 아파트를 산다는 것은 평생에 몇 번 안 되는 경험일 것이다. 그래선지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를 선택할 때 어처구니없는 정보에 넘어가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지른다. 화려한 인테리어나 그럴 듯한 미니어처에 눈이 멀어 너무나 쉽게 결정하고 계약한다. 심지어 아파트보다 훨씬 싼 자동차를 고르고 살 때보다도 못한 구매를 하는 게 현실이다. 이 책의 저자는 본인 역시 섣불리 판단해서 분양받은 아파트 때문에 겪게 된 산전수전을 공개하면서 현명한 아파트 소비자로서의 길을 안내하고 있다. 아파트 구매를 위한 선택, 더 신중하고 더 꼼꼼하며 더 똑똑해져야 한다.


평범한 입주자들은 업체들에게 끌려 다니고, 현명한 입주자들은 단합하여 끝까지 싸운다.

아파트 입주자들은 아무리 애를 써도 시행사, 시공사(건설사), 대행사 등의 업체들에게 놀아나기가 쉽다. 입주예정자 시절에는 계약서라는 족쇄와 예측 불가능한 변수들 사이에서 내 돈 들여 내 집을 사고도 울 수밖에 없는 황당하고 억울한 상황에 내몰릴 수도 있다. 이때 사람들은 업체 편에 서서 몰래 활동하는 입주자 엑스들에게 휘둘려 이리저리 끌려 다니다가 정당한 권리를 주장하지도 못하고 손해를 감수하거나 불합리한 조건을 받아들이게 된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을 통해 입주자들이 거대 회사를 상대로 싸워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다. 


평범한 주민들은 에너지 절약에만 매달리고, 현명한 주민들은 아파트를 투명하게 바꾼다.

아파트 관리비 절감은 에너지 절약과 같은 말이 아니다. 절약은 일부이지 전부가 아니다. 관리비를 확실히 아끼는 방법은 아파트의 관리 구조를 건전하게 개선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그 정점에 입주자대표회의, 즉 입대의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아파트의 경영자들이다. 아파트의 거의 모든 결정을 책임지는 봉사자들이다. 관리사무소도 대행업체들도 사실상 모두 그들 손에 달려있다. 이 책은 입대의가 당연히 해야 할 일들과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책 속의 사례들을 통해 독자들도 자기가 살고 있는 아파트를 투명하게 바꿔나갈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 건설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책

● 분양 영업에 속지 않게 하는 책

● 아파트로 장난 못 치게 하는 책

● 입주자 엑스(X)가 벌벌 떠는 책

● 입대의를 정신 차리게 하는 책

● 관리소장을 바쁘게 만드는 책

● 아파트 분쟁을 이기게 해주는 책

● 아파트 관리비를 줄여주는 책

● 가치 있는 아파트를 만드는 책


서평단을 모집합니다

날짜 : 2013년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당첨자 발표 : 2013년 11월 4일(월요일)

모집인원 : 10명

응모방법 :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시고 스크랩해주세요~


[책 정보 자세히 보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9

댓글쓰기
  • yoo1729

    http://blog.yes24.com/document/7454229

    저도 아파트에서 생활한지 8년이 되어갑니다. 그 전에는 단독에서 살았는데 결혼하고 아파트 분양받아서 처음으로 내집장만하였지요. 아파트에서 속지 않고 제대로 살아가려면 에너지 절약하는 소비자보다는 경영을 투명하게 하는거 미쳐 깨닫지 못햇습니다. 앞으로 저는 계속 아파트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 많은 깨달음을 알고 싶어요. 그리고 처음 입주할때 구경하는집에서 홀딱 반해 그 자리에서 계약한적도 있었어요. 서평이벤트에 응모합니다.

    2013.10.28 17:27 댓글쓰기
  • 달콤열정

    http://blog.yes24.com/document/7454273

    아파트는 오래전 부터 우리나라의 주택시장을 대표하는 주거형태였습니다. 오늘날 아파트 가격에 따른 사회적인 영향은 우리 나라 경제 전체를 좌지우지하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단지 투기의 목적이 아니라 아파트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것들과 오해하고 있던것들 그리고 꼭 알아야 하지만 몰라서 고생했던 것들에대해서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설명서와 같은 책이 아닌가라는 기대를 갖게합니다. 아파트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통해 아파트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2013.10.28 18:26 댓글쓰기
  • 은하수

    http://blog.yes24.com/document/7454277
    많은 사람들이 선호를 하면서 아직도 그 아성을 공고하게 유지를 하고 있는 아파트가 이제는 시세를 올리는 투자상품이 아니라 자신이 거주를 하는 집으로 생각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과거에 투자상품으로 선호가 되던 시기에는 작은 문제는 집값을 위하여서 단호하게 없던 일로 만들어버리는 영향력을 발휘를 하였지만 이제는 거주 목적으로 변화를 하여서 그러한 문제에 대처를 하는 방법과 피하는 법을 잘알려주는 책인것 같아서 신청을 합니다.

    2013.10.28 18:38 댓글쓰기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