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스토리텔링성경(사무엘 상,하)

[도서] 스토리텔링성경(사무엘 상,하)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저/김천정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성서원에서 출판하는 "스토리텔링 성경" 시리즈가 기다려진다. 지금까지 사무엘 상. 하가 출판되었다.


 


많은 이들은 성경을 어렵게 생각한다. 성경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기에 성경을 가까이 하지 않는다. 단순함을 추구하는 시대에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로 구성되어진 성경을 읽는다는 것은 왠만한 인내심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많은 기독교인들이 성경 읽기를 포기하지 않는다. 읽어야 한다는 열망은 있지만 성경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을 읽고 있는 저자들은 성경을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없을까 고민했을 것이다. 이 고민은 "스토리텔링 성경"을 시리즈로 출판하게 된 계기가 아닌가 싶다.


 


"스토리텔링 성경"은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 쓰고자 했다. 현대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어와 배경들을 손질하였다. 성경 본래의 의미를 살려 대중들에 하나님의 이야기를 풀어가고자 했음을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낄 것이다.


 


이번에 출판된 사무엘 상.하는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다. 특히, 왕정시대의 개막과 다윗의 왕국을 보게 된다. 사울왕의 실각과 다윗왕의 등장은 이 책의 최절정을 이루는 부분일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들의 아우성으로 사울왕을 세웠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을 경외함이 사라지고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했다. 그는 하나님보다 높은 왕처럼 굴림하였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을 욕망과 탐심에 던져 버렸다. 그는 결국 하나님의 버림을 받게 된다. 하나님의 버림으로 그는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다. 이후 하나님은 사무엘로 인해 다윗을 왕으로 세우신다. 다윗을 세우는 과정은 길지만 다윗은 어떤 환난이 그를 막고 있어도 오직 하나님만을 경외하였음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된다.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로 전개해 나가는 사무엘 상.하로 인해 하나님의 일하심을 더욱 느끼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주권자이시다. 하나님의 일하심에 우리를 동행케 하신다.


사무엘 상.하는 이스라엘의 왕정시대의 개국과 다윗왕의 삶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무대에 사울과 다윗을 보게 된다. 사울왕의 관심사는 세상이었고, 다윗왕의 관심사는 하나님이었다.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자이시기에 다윗은 그의 삶을 다해 하나님을 높이는 삶을 살았지만 실각하였던 사울왕은 결국 자신의 늪에서 최후를 맞게 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성경의 흥미를 더욱 갖게 될 것이다.


사무엘 상.하 이후의 책이 또 기다려진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