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색과 성격의 심리학

[도서] 색과 성격의 심리학

포포 포로덕션 저/황명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세상은 다양한 색으로 가득 차 있다.

초록색의 나뭇잎, 갈색의 나무 기둥, 파란 하늘, 보라색 꽃, 갈색 토양 등등......

어떻게 이렇게 다채로운 색이 존재할 수 있을까?

그 어떤 아름다운 미술 작품 못지 않게 색 자체가 아름답고 경이로운 예술 그 자체란 생각이 많이 든다. 

 

 

 


이렇게 수 많은 색 중에서도 사람들은 특별히 좋아하는 색이나, 일상에서 가까이 하는 색들이 하나쯤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좋아하는 색은 청록색이다.

년전부터 초록색이 좋아지더니 이전부터 좋아했던 파랑과 함께 초록과 파랑이 섞인 청록색을 좋아하게 됐다.

이 책에 의하면 청록색은 쿨하고 세련된 삶을 지향하는데, 활동적이거나 운동부족이거나 하는 극단적인 성향을 보인다고 한다. 

이 책은 이렇게 어떤 사람이 좋아하는 색상에 그 사람의 심리가 투영됨을 기본 가정으로 하여 사람의 심리를 알아본다.

 

 

이 책은 모두 3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색이 어떻게 그 사람의 성격이나 취향을 반영하는지 그 상관관계를 설명한다.

색체심리학이 어떻게 형성됐는지 개괄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각 색상이 반영하는 사람의 심리에 관해 기술되어 있다.

'성격과 인간관계, 연애방식, 건강,일, 강점과 약점' 의 6개의 꼭지별로 심리를 설명하는데, 좋아하는 색 하나로 다양한 관점에서 그 사람에 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2장에는 옷차림이나 신발, 싫어하는 색, 스마트폰 케이스에 반영된 심리를 알려준다.

특히 싫어하는 색에 반영된 심리가 흥미로웠다.  

또 만나는 사람의 마음을 여는데 도움이 되는 색상, 화난 사람을 진정시키는데 유익한 색상 등의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색상활용법이 나와 있어서 유익했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색의 힘으로 자신을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

상냥한 성격이 되고 싶을 때, 끈기 있는 성격이 되고 싶은 경우 등....... 색상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성품에 힘을 더할 수 있다니 이 또한 유익한 정보이다.  특히 '좋아하는 색상별 성격 파워 업 포인트'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색상에 어떤 색깔을 더할 때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어 좋았다.

 

 

색상에는 힘이 있다.

자연을 닮을 색인 녹색은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고, 빨강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정열을 떠올린다.

사람의 눈은 깨어있는 동안 수많은 색상을 받아들이고 처리한다.

그렇다 보니 내가 좋아하는 색, 나의 강점을 키워주고 약점을 보완하는 색을 신경써서 관리한다면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색이 갖고 있는 다양한 의미를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색이 있어 세상은 더욱 다채롭고 아름답다.

그 경이로운 색의 세계를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색이 주는 행복을 누리며 살아야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