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채식의 즐거움

[도서] 채식의 즐거움

이도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릴적 부터 소화기관이 좋지 않아 소식하는 편이었다가 나이가 들수록 더욱 그리하여 요즘은 작정을 하고 채식을 하고 있다.

몸이 편하니까 본능적으로 채식을 한다마는 사실 채식이 어떻게 좋은지 구체적으로는 알지 못한다.

그래서 채식이 좋은 이유를 자세히 알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고르게 됐다.

 

이 책은 채식이 단지 몸에 좋다는 것을 넘어서 영혼의 음식으로 소개한다.

소울 푸드인 채식. 내가 생각한 이상으로 채식의 격이 높다.

 

이 책은 단순히 어떤 채소가 어떤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어디에 좋고, 그래서 어떻게 건강해 지는지의 단순한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서서 자연과 생명의 근원, 대지의 소산으로서의 우주적 차원에서 채식이 갖는 의미를 소개하고 있다.

무척 거창한 이야기로 들리지만 책을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단순히 더 속이 편하기 때문에 채식을 결정했을 뿐이었는데 따지고 보면 이렇게 온 우주의 균형잡힌 기를 담은 음식을 먹는 행위였다니 왠지 뿌듯하고 내 자신이 기특하다.

책을 통해 채식은 내 생각보다 훨씬 정신적이고 영적인 활동과 연관이 깊은 식생활 문화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책에는 신선한 채소를 고르는 방법과 조리 방법 등의 요리와 관련한 정보뿐 아니라. 체질별 어드바이스, 식물에너지, 치유에 이르기까지 정말 채식에 관한 광범위한 철학을 나누고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환경보호 문제에 관심이 많다보니 채식을 통해 어떻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정보들도 많아서 유익했다.

 

내가 기대한 것 이상의 기대를 채워주는 책이었다.

단순히 '채식이 건강에 좋아요' 하는 수준이 아니라 나라는 자연의 존재와 채식의 의미를 범 우주적 관점에서 생각하도록 인도하는 책이었다. 채식의 의미에 관해서는 모든 것을 가르쳐 준다고 할 수 있다. 채식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께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