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 탈것(하늘-물), 공룡, 집

[도서]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 탈것(하늘-물), 공룡, 집

편집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공간지각 능력을 크게 발달시키는데 있어서 어릴 적부터 도안보는 연습을 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이 없을 것 같다.

도안을 보며 한쪽 단면이 다른 쪽 단면과 이어질 때, 혹은 어느 단면이 어느 단면과 이어질지 예측하고 추측하는 능력은 한번에 생기는 능력은 아닐 것이다.  이 역시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향상될 수 있다.

 

 

이 책은 도면으로 로켓이나 비행기, 공룡, 벽돌 집 등을 만들 수 있는 종이접기 도안 책이다.

페이지를 펴면 A3용지의 크기 한가득 도안이 그려져 있다.

페이지의 가장 상단에는 만들기 활동을 하는 주제와 함께  최종 완성품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는 그림이 있다.

 

그리고 실선은 자르는 선, 풀칠하는 면, 각기 다른 활동을 의미하는 가지 종류의 점선도 소개한다.

아이들은 이런 기호를 통해서 도면에 쓰이는 선분 하나 하나마다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도안을 살펴본 후에는 본격적으로 입체종이접기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제일 먼저 할 활동은 먼저 도안 오리기 활동이다.

가위로 오리는 활동은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아이들이 혹시 서투르더라도 응원하고 격려해가며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면 좋을 듯하다.

 

 

 

가위로 도면을 오리고 나면 점선에 따라 안으로, 혹은 밖으로 접거나 풀칠하는 곳에는 풀칠을 하면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이 때, 이 도안에는 숫자가 써져 있어서 이 숫자를 참고하며 순서대로  만들기 활동을 해나간다면 훨씬 수월하고 안정적인 작품이 완성되는데 도움이 될 것 이다.

 

 

 

 

책, 3권에 수록된 작품은 하늘과 물에서의 타는 이동수단과 공룡, 집의 세가지 주제를 담고 있다는 것도 눈에 띈다.

 열두가지의 작품을 만드는 동안 세가지 분야를 넘나드는 활동이 아이들에게는 풍요로운 느낌을 전해주게 될 것 같다.

 

 

이런 종이접기 활동을 가장 큰 장점은 그 결과물이 3차원의 입체적인 작품이라는 데 있다.

만들기 활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도 입체적인 결과물에서는 큰 흥미를 느낀다.

아이들은 자신의 결과물에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아이들의 두뇌향상과, 종이를 만지면서 느낄 수 있는 정서적 안정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놀이북이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활동이 많아지는 지금,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