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엄마를 위한 멘사 종합 퍼즐 (초급)

[도서] 엄마를 위한 멘사 종합 퍼즐 (초급)

로버트 앨런 저/홍주연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특별히 '엄마'를 위한 멘사 종합 퍼즐이라고 하니, 기존의 멘사퍼즐과는 무엇이 다를지 궁금하다.

본문이 시작되기 전에 들어가는 말을 살펴보아도 특별히 엄마가 보아야 할 이유는 없는 것 같지만 문제의 색상이 다채로워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듯하다.

여기에 책의 두께가 그동안 보아왔던 멘사퍼즐 시리즈의 도서 두께의 반 정도의 분량인 것이 무척이나 반갑다.

그동안 멘사 퍼즐 시리즈의 경우, 한 문제 한문제가 사실 풀기 쉬운 난이도가 아니었음에도 두께까지 쉽지 않아보이는 중압감이 느껴지기도 했던 반면, 이 책은 슬림한 책의 외관에서 그런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책을 펴면 제일 먼저 평소 이런 퍼즐을 가까이 해야 할 이유가 적혀 있다.

고대로 부터 인류가 퍼즐을 가까이 해 왔던 증서가 되는 유물들이나, 인간의 두뇌가 어떻게 발달하고 보전되는지, 퍼즐은 어떻게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명석한 두뇌를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 10여 페이지에 걸쳐져 있는 정성스런 설명을 읽고 있노라니 앞으로 계속해서 두뇌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이런 퍼즐도 가까이 해야겠단 생각이 든다.

 

 

이후에는 본격적인 퍼즐이다.

간간히 어려운 문제도 있고, 또 어떤 문제는 정말 빨리 풀 수 있는 수준의 쉬운 문제도 있었다.

이 책은 초급이라서인지 평균적으로 이런 퀴즈문제에 취약한 나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다.

 

나처럼 평소 퀴즈 풀기를 딱히 즐기지는 않아셨던 분,  숫자와 그다지 친한 편은 아니며, 특히 공간감각이 낮으신 분들이 입문용으로 선택하시기에 좋다.  이 책을 풀고나면 다음 단계인 중급도 꼭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머리는 쓰면 쓸수록 좋아진다.' 는 말이 있다.

어릴적에 머리가 좋은 아이는 아니었기에 시간의 힘을 빌려 부지런히 머리를 쓰면서 나이가 들수록 더욱 명석한 사람이 되어야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