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도서]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정브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유아들의 숲활동을 지도하는 일을 하다보니 곤충에 대해 잘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입장에 있다.

식물에는 관심이 많지만 움직이는 동물, 특히 곤충에는 별 관심이 없다보니 곤충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보다도 아는게 적어서 곤충 공부를 해야 하는데, 이런 나에게 중요한 것은 그림이나 사진이 커야 한다는 점이다.

그런데 이 책은 사진 자료가 많고 커서 내가 바라던 바의 책이었다.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곤충들 중에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유익했다.

아무리 곤충에 대해 잘 모르는 아이들이라도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는 아이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남자 아이들은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멋진 모습에 매료된 아이들이 많다.

이외에도 전갈과 지네, 타란툴라라는 다소 생소한 곤충까지 소개를 하고 있어서 새로운 곤충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것이다.

 

또 각각의 곤충들을 QR코드를 통해 움직이는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흥미롭다.

순전히 공부를 위한 목적으로 책을 읽는 나도 동영상을 통해 곤충들을 접하니 훨씬 재미있게 느꼈졌다.

또 정브르 선생님께서는 곤충의 성질과 특색을 알려주시고 또 어떤 먹이를 좋아하는지, 어떤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인지 등을 통해 직접 곤충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곤충들이 살아갈 수있는 정보들을 사진을 통해 구체적으로 접하니 나도 사슴벌레를 키울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이번에 숲에 가면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찾아보아야겠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의 세계로 한발짝 가까이 다가가게 된 것 같아 무척 고맙다.

 

아이들에게 곤충에 대해 잘 알려주고 싶은데 지식이 일천하다보니 역량 강화의 차원에서  읽은 책이지만

이 책의 주독자층은 초등학생 연령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아이들이 흥미롭게 또 집중해 읽을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정보만을 활자로 기술하고 사진자료를 충분히 활용했다는 점이 이 책의 강점이다. 물론 그런 점이 곤충초보인 내가 읽기에 좋기도 하다.

 

 

여름이 깊어가니 앞으로 주변에서 정말 다양한 곤충을 보게 될텐데 이 책을 통해 주변의 몇가지 곤충들에 대해서는 할 말이 생겨 나에게는 참 고마운 책이다. 앞으로도 곤충을 주제로 해서 주변의 다양한 곤충을 설명해 주는 정브르님의 책이 더 많이 출간되기를 바란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