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백년 뇌를 위한 재미있는 두뇌 운동 : 추억 놀이편

[도서] 백년 뇌를 위한 재미있는 두뇌 운동 : 추억 놀이편

이은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치매 예방 활동을 위한 책이다.

책의 첫머리에는 치매가 어떤 병인지 이해를 돕는 글과 간단히 인간의 뇌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져 있어서 치매가 어떤 병인지 아는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특히 어르신들의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크게 12개의 주제로 구성된 이 책은 '사랑하는 가족'을 시작으로 해서 아이를 낳은 날, 책보를 메고 학교에 가고 봉선화를 물들이던 어린 시절을 회상할 수 있게 한다.

색칠 공부를 하며 다양한 색상을 접하게 되고,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 생각을 정리하게 될 것이다.

특정 주제 관련한 글쓰기, 짧은 글짓기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기억력 다지기'와 '생각 이어 가기' 파트를 에서는 질문에 답하고 장문의 글을 쓰기를 요하고 있다.

무엇인가 쓰기 위해서는 생각을 해야 하고, 쓸 내용을 머리 속으로 정리해야 한다.

이 모든 과정이 두뇌활동이며, 손으로 연필을 잡고 쓰는 활동도 뇌를 자극하는 활동이다.

이 책을 여럿이서 함께 한다면 서로의 옛날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활동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인간관계를 맺고 대화를 하는 것 역시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니 요양원이나 노인정등의 어르신들 여럿이 모여 있는 곳에서

단체 활동을 할 때 활용해도 효과가 좋을 것 같다.

 

 

 

치매는 과거를 잊고 자아를 잃는 무서운 병이지만 계속적인 두뇌활동으로 예방이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한다.

노화에 따른 현상이기도 해서 완전한 예방은 어렵겠지만 계속적으로 머리를 쓰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하니

어르신들에게 이런 활동북을 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