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등 첫 그림 수업

[도서] 초등 첫 그림 수업

미노오카 료스케 저/윤지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비록 열살에 크레파스를 놓았지만, 미술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미술책을 관심있게 들여다보게 된다.

초등학생 연령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여러 미술관련 책을 보았는데 미술관련도구가 특별히 준비가 필요한 교재의 경우는

따로 교구를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은 연필과 크레용, 펜 등의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필기구나 교구로 그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해 준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색칠도구와 색, 형태 등의 다섯가지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제일 첫번째 장이 바로 도구에 따른 그림그리기를 소개해 주는데 이 부분이 책의 반 정도 분량을 차지하고 있다.

각 도구마다 질감과 색감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 차이를 최대한 활용해 그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교구마다 다른 질감과 색감을 활용해 그릴 수 있는 기법들을 소개한다.

물감으로는 찍어 그리기를 할 수 있고 빛과 그림자를 찾아 입체 그리기도 한다.

책의 오른쪽과 왼쪽 페이지에 걸쳐, 한장에 하나의 기법을 소개한다.

학교 다닐 때 그림그리기를 참 못했었는데, '이 책의 기법들을 나도 알았더라면 나도 그럴듯한 그림을 그릴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든다. 

 

이렇게 해서 모두 55장에 걸쳐 55번의 그림그리기에 대해 알려주니 하루에 하나씩만 실습해 보아도 그림그리는 실력이 크게 향상될 것 같다.

특히 좋은 점은 모든 그림 그리기 과정을 사진과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본문의 구성을 마음을 차분하게 안정시켜주는 연두색과 밝고 명랑한 노랑색과 주황색 등의 색상을 활용한 점도 좋다.

 

이미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에게나,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데 혼자서는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 아이에게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