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나 둘 셋 숨은그림찾기 성경- 구약

[도서] 하나 둘 셋 숨은그림찾기 성경- 구약

사라 파커 글/안드레 파커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성경 구약을 토대로 한 어린이 숨은그림찾기이다.

구약 중에서 창세기, 출애굽기, 다니엘서 등의 모두 8가지 이야기를 활동지의 바탕으로 했다.

책을 받아본 첫 인상은, 책이 정말 튼튼하다는 점이었다.

가격이 일반 책들에 비해 더 비싼 것도 아닌데 두꺼운 표지를 사용해서 아이들이 여러번 활동해도 무리가 없게 제작했다.

제일 처음 나오는 성경 이야기는 '하나님의 놀라운 동산'이란 제목의 창세기 이야기이다.

먼저 창세기 1~2장의 이야기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간단히 요약된 부분이 나온다.

아이들과 먼저 이 부분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성경 속 이야기를 알게 되는 효과가 있다. 

 

 

숨은 그림은 딱히 '숨은' 그림은 아니다.

예를 들어 <다윗과 골리앗> 페이지에서는 페이지 가득 까마귀가 날아다니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은 퍼덕이는 까마귀 다섯 마리를 찾는 활동 정도를 하게 된다.

아이들에게 미션으로 주어지는 그림 찾기의 그림이 꼭꼭 숨겨지진 않아서  5세 정도의 어린 유아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까마귀 다섯' 이라던가, '작은 메뚜기 여덟'등의 숫자 미션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아이들이 그림을 잘 살펴보는 동기를 마련하고, 자연스럽게 숫자감각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성경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그림을 보며,  구약의 말씀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스토리 텔링으로 접하게 된다.

어린 시절부터 아이가 성경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 이 책 <숨은그림찾기 성경>도 좋은 방법 하나가 될 것이다.

숨은그림찾기라는 놀이활동을 하다보니 아이들은 성경이 재밌고 즐거운 책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