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집콕놀이 : 다른 그림 찾기 플러스

[도서] 집콕놀이 : 다른 그림 찾기 플러스

별별공작소 편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들이 숨은그림찾기나 다른 그림 찾기, 혹은 미로찾기 활동을 참 좋아한다.

그래서 항상 다양한 활동지가 필요하기에 이 책을 고르게 됐다.

 

 

이 책의 제목은 <다른그림찾기>이지만 책은 이 외에도 더 많은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조각맞추기나 맞는 그림자 짝지우기를 비롯해 매듭 찾기나 같은 포즈의 동물 찾기 등...

기존에 하던 활동지와는 조금 차별성 있는 새롭고 신박한 활동들이 눈에 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색상의 슬리퍼가 나열되어 있는 문제의 경우, 슬리퍼의 색깔과 모양을 함께 맞추어야 한다.

또 같은 모양의 장화가 없는 장화를 찾는 문제 등은 기존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문제 유형이다.

장화의 색상이나, 무늬가 서로 달라 나도 꽤 집중해야 문제를 풀 수 있다.

 

 

그림은 모두 알록달록 다채롭고 그림도 귀엽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또 다른 그림 찾기나 미로 찾기 등의 난이도가 크게 높지는 않아서 5세 이상의 유아라면 충분이 이 책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코로나로 바깐 활동에 한계가 있어 실내 활동이 많아지다보니 아이들이 티비나 인터넷 등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진다.

한참 두뇌가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 아이들이 유튜브에 정신이 팔료 있는 것을 보면 속상해진다.

그렇다 보니 더욱 이런 활동지를 찾게 된다.

 

 

이런 활동지를 할 때는 아이들이 종이의 질감을 느낄 수 있고, 연필로 활동을 하면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다른 그림을 찾느라 두개 이상의 그림을 비교하면서 관찰력과 집중력도 향상된다.

 

 

지루해 하는 아이에게 핸드폰을 쥐어주는 것 보다는 이 책을 쥐어 주는 것이 확실히 유익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