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4

[도서]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4

정완상 글/김민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개념잡는 수학툰'의 4번째 시리즈로 로마 숫자부터 홀수와 짝수, 자연수 그리고 정수까지의 다양한 수에 대해 다룬다.

먼저 책의 앞장에는 이 책에 해당하는 내용들이 국정 교과서에는 어느 파트에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교과서의 진도로는 초등학교 1학년 때 100까지의 수를 배우고,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는 수학(상)에서 다항식을 배우게 되는데

이 책에서 그 기본이 되는 수와 연산의 개념을 익히도록 함으로써 기초를 튼튼히 하는데 도움이 되는 학습서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먼저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끈다.

시작을 만화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만화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수학적 호기심을 갖게 된다.

그 다음에는 대화 형식으로 이루어진 본문을 읽게 된다.

보통 대여섯 페이지 분량으로 아이들이 집중해서 읽기에 적당한 양이다.  

 

 

이렇게 먼저 만화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일으키고, 대화형식으로 차근차근 책의 내용을 따라 읽게 하면서 자연수, 팔린드롬 수, 아인슈타인의 덧셈 등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정리하는 <개념정리 QUIZE>로 복습을 한다.

여기에 QR코드가 있어서 동영상 강죄로 풍부한 해설 및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까지, 아이들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학공부를 하게 된다.

수학 공부는 장기간임을 생각할 때, 어린 시절 수학은 문제풀이보다 '개념'을 이해하는게 무척이나 중요하다.

 이 책은 아이들이 앞으로 수학을 공부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초체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