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고사성어

[도서]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고사성어

이창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중학생 시절에 한문과목을 처음 들으면서 사자성어가 낯설었던 기억이 난다.

내가 학교 다닐 때만해도 어린이 책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한자를 배울 때는 천자문부터 배웠던 것 같다.

그러니 한문이라고 하면 지루하고 어렵기만 했는데 요즘은 사자성어책이 이렇게 재밌는 만화로 출판이 되다니

요즘 아이들은 배움의 복을 참 많이 받는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만 하더라도 책상 위에 올려 둔 책을 발견한 우리집 꼬마가 바로 흥미를 갖고는 그만 읽으라고 할때까지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  

내가 어렸을 때 이런 책이 있었더라면.. 나의 한문점수가 그렇게 처참하지는 않았을텐데...!

사자성어는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쓰기 때문에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에도 좋을 것이다.

게다가 우리말의 상당 부분이 한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자성어로 한자에 익숙해지다 보면 이는 곧 국어실력의 향상으로도 이어질 것이다.

페이지를 펴면 제일 먼저 책의 좌측 상단에 큰 글씨의 한글로 사자성어가 써 있다. 한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그 옆는 사자성어 한자가 써 있고, 한자의 뜻도 써 있다. 노랑 네모 안에 써 있기 때문에 이 역시 눈에 띈다.

아래는 해당 사자성어에 대한 뜻이 다시한번 구체적으로 써 있고 어떤 상황에서 쓰는 표현인지 알려준다.

 

 

그 아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해당 사자성어를 글과 그림으로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이렇게 만화로 읽으며 재미있게 배우니 아이들이 사자성어를 오래 기억할 것 같다.

재밌게 만화를 읽고 나서 페이지의 우측 하단에는 비슷한 말과 예시를 보여준다.

책을 이렇게 꼼꼼하게 읽으면 아이들의 사자성어와 어휘력이 쑥~ 자랄 것 같다.

 

사자성어는 두페이지, 그러니까 한장에 사자성어 하나를 배운다.

짧게 구성되어 있다보니 집중력이 짧은 아이나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에게도 추천할 수 있을 책이다. 

아이들과 학부모님 모두에게 환영받을 있는 교육적이고도 흥미로운 책~!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학습서가 많이 출판되길 희망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