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간단한 혼밥혼술 특급 레시피

[도서] 간단한 혼밥혼술 특급 레시피

김혜남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건강을 위한, 맛을 위한,나를 위한

혼밥혼술 을 즐겨보세요!



간단한

혼밥 혼술

특급레시피


김혜남 지음


혜지원






혼자는 아니예요^^.

무려 다섯 식구.

헌데 왠 혼밥 혼술 이냐 하신다면...

요즘 사람들 먹는 양이 적잖아요^^.

저희도 이제 먹는 양이 많이 적어졌네요 ;;;

아침은 초간단+점심은 이래 저래 먹고 들어오고

겨우 저녁한끼 함께 먹는게 다인데 것도 학원에서 혹은 친구와 먹고 오는 일이 많아

말이 다섯식구지 세식구나 다름 없는 식사 량인데다 먹는 양 또한 적어요.

주위에 흔하게 무한리필 식당들이 즐비한데

재 리필을 못해요.ㅠㅠ


이제 양이 너무 적어져 소식하는 편이라 혼밥혼술 관심이 많이 가게되더라구요.


특히 혼술!

혼밥은 낮 동안 저 혼자 즐길 요리고.

(*아이들은 혼밥 속 한그릇 메뉴를 너무 좋아해요!)

혼술은 밤 마다 가볍게 술 한잔 하고 자야한다는 신랑을 위해 혼술안주 꼭 알아봐야했어요.

저녁 먹고 얼마 안돼 먹는 혼술 이다보니 매일 안주를 준비하면서 걱정하는건 양입니다.

맛은 당연히 있어야하는데 양조절이 안되더라구요.

맨날 남는 안주 다음날 반찬으로 먹으니 미안한 맘에 안주 만들어달란 소릴 못하는 신랑을 위해

혼술 안주 배워보기로 했어요.


얼마전 이웃 블로그 기웃기웃 대다가 너무 맛깔스러운 표지의 안주에 반해서 얼른 만나게 된 요리책

간단한 혼밥 혼술 특급 레시피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단어가 다 들어갔어요.

간단한!+혼밥+혼술+특급레시피

^^


아이들도 혼밥 메뉴 좋아하고

(-반찬 놔 두어봐야 젓가락 안감 ㅜㅜ)

매일 거의 혼자 술 마시는 신랑을 위해 혼술 안주와

제가 좋아하는 간.단.한 레시피라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ㅋ


한동안 아이들 키우면서 저는 너무 대충 먹었어요.

육아의 고단함 많은 엄마들 아실꺼예요.

지긋이 앉아 밥 먹기란 절대 있을수 없음을 ㅜㅜ

육아로 인해 밥 먹는 속도는 엄청나게 빨라졌고 덕분에 먹는 즐거움을 즐길수 없었는데

이제 아이들이 어느정도 크고나니 먹는 즐거움을 다시 즐길수 있는 시간이 왔네요 ㅠㅠ

그동안 길들여져버린 습관을 쉽게 고칠수는 없겠지만 여유롭게 맛잇는 요리 즐겨보려구요.

간단한 레시피니 만드는 즐거움도 누려보고요^^.

그동안은 요리가 그리 즐겁지 않았어요.

일곱 식구 식사를 매일 삼시세끼 차려 낸다는건 엄청난 노동이고 스트레스였답니다.

게다가 아이밥(이유식) 따로 시어른 두 분 각각 따로 다르게 챙겨야하는 식단이라 저에게 요리는 막노동이였어요.

(*시어른 두분은 고혈압과 당뇨라서 식단이 또 달랐다는 ㅠㅠ)

지금은 모두 해방!!!


즐겁고 맛있고 간단한 요리 즐기기위해 간단한 혼밥혼술 특급레시피는 저에게 딱! 맞는 요리책이네요^^


신랑이 만들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라 가끔은  떠 맡겨 보려구요 ㅎ


혼밥혼술 많은 분들께 필요한 요리레시피죠.

꼭 만나보세요.

간단하게 든든하게 맛있게 즐길수있는 혼밥과

(*아침에 먹기 좋은 요리도 있음)

그럴싸한 안주와 함께 집에서 혼술하기 좋은 레시피

(*술 만들기도 있음!)

간단한 혼밥혼술 특급 레시피 적극 추천합니다.


요리 시작 전

1. 요리 기본 계량법
2. 재료 썰기와 깎기

3. 요리가 쉬워지는 기본양념 ①
RECIPE ① 채소 육수
RECIPE ② 멸치 육수
RECIPE ③ 고기 육수

요리가 쉬워지는 기본양념 ②
RECIPE ① 맛간장
RECIPE ② 고추기름

밥 한 공기 뚝딱! 고추장 소스
RECIPE ① 황태고추장
RECIPE ② 소고기고추장

Part 1 혼밥 한 끼 레시피
unit 01 휘리릭 뚝딱! 한 그릇 요리

김밥볶음밥
참치야채밥전
햄김치볶음밥
추억의 김치도시락
곤드레나물밥
김치 콩나물밥
해물볶음우동
베이컨 숙주나물 볶음밥
두부 스테이크
도토리묵사발

unit 02 혼자서도 폼나게 한 끼 해결!
파인애플 볶음밥
새우마늘 볶음밥
명란 알리오 올리오
봉골레 파스타
마파가지덮밥
오향장육덮밥
새우카레라이스
연어덮밥
찹스테이크
스테이크 샐러드

unit 03 귀찮을 때 가볍게 한 끼!
마약김밥
야채계란 토스트
양배추롤쌈
오니기라즈
파채 골빔면
폭탄 주먹밥
곰취쌈밥
베이컨말이밥
크로와상 샌드위치
가래떡 치즈구이

Part 2 혼술 한 잔 레시피
unit 01 목넘김이 좋은 맥주 안주
닭날개 간장조림
베이컨말이
깐풍만두
비빔만두
골뱅이 간장소스볶음
골뱅이냉채
가리비갈릭 버터구이
쥐포튀김
어묵김말이
순대강정

unit 02 알딸딸 캬! 소주 안주
묵은지 등갈비찜
바지락 술찜
번데기 조림
얼큰 어묵탕
유린기
고기말이
차돌박이 숙주나물 볶음
홍합찜
대파가리비찜
황태껍질강정

unit 03 든든한 막걸리 안주
굴파전
두부김치
메밀전
소고기 가지전
쌈 싸먹는 부추전
참치깻잎전
매생이굴전
애호박전
새우전
도토리묵무침

unit 04 분위기 있는 와인 안주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연어 샐러드
감바스
전복버터구이
치즈와 사과
치즈가지말이
바질페스토 새우구이
관자버터구이
연어 라따뚜이
과일 카나페

Part3 직접 만든 술 레시피
깔라만시 소주
레몬 소주
막걸리 칵테일
모히또
뱅쇼
샹그리아
수박 소주
자몽 소주
오이 소주
더티호


 

 

 

 

 

 

 

 

 

 

 

▧이 리뷰는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