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상식이야기

 

상식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지식 을 말한단다. 그런데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나 지식에 대해 “왜 그럴까?” 하고 생각해 본 적이 있니? 하루가 24시간인 것은 모두 아는 상식이야. 그 런데 왜 그럴까?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것 역시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야. 그런데 왜 하얼빈 역이었을까?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왜?”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찾다 보면 더욱 폭넓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단다. “왜?”라는 생각이 때로는 엉뚱한 질문을 생각해낼 수도 있어. 아프리카에도 눈이 쌓인 곳이 있을까? 눈썹은 왜 머 리카락처럼 길게 자라지 않을까? 하는 것처럼 말이야.

 

아인슈타인은 “나는 천재가 아니다. 다만 호기심이 많을 뿐이 다.”라고 했어.

어쩌면 아인슈타인을 천재로 만든 것은 호기심이 아닐까 싶어.

호기심이 많은 사람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우 려고 해.

그리고 스스로 답을 찾은 것은 쉽게 잊어버리지 않는단 다.

또 계속 질문을 하고 답을 찾다 보면 새로운 생각을 찾아내는

창의력도 키울 수 있어. 이 책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 중에서 “왜?”라고 묻고 싶은 질문을 사회, 역사, 국어, 과학, 동식물, 인체, 수학 등의 분야별 로 모았어.

상식에 또 다른 질문을 보태어 여러 분야를 다루었으 니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거야.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1180961

    상식이란 살면서 알아야할 지식으로, 그 지식을 통해 살아가는 방법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영상문화에 익숙한 요즘의 아이들에게 정보는 밀려들지만, 오히려 상식에 속하는 내용은 어렵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어쩌면 상식은 독서와 세상에 대한 관심으로 키워질 수 있기에, 특히 초등생들에게 전하는 상식의 내용을 지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이 책의 효과가 궁금하기도 하다.
    기회가 주어져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2019.03.26 05:16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