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나는 방과후 013

글 전기현 | 그림 이봉기 | 초등 전학년 대상

13,000| 184| 46배판 변형(188*245mm) | 발행 파란정원

20171130일 초판 발행 | ISBN 979-11-5868-127-2 73690

 

대화로 배워 더욱 쉽고 재미있는 어린이 바둑

또래 친구 정우와 아빠가 서로 대화하며 바둑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바둑을 조금씩 알아 가는 정우의 도전을 함께 하며

자연스럽게 바둑의 기초부터 다양한 행마법까지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집중력과 사고력이 자라는 어린이 바둑

우리 바둑 한판 어때?

 

최근 알파고와 이세돌 9단과의 대국 이후 바둑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바둑 교육의 장점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둑을 배우며 아이는 첫째, ‘집중하는 힘생각하는 힘이 발달합니다. 바둑은 깊게 생각하지 않고서는 잘 둘 수가 없고, 앞을 내다보며 두어야 하므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그 때문에 바둑을 공부하다 보면 생각하는 능력, ‘사고력이 좋아질 수밖에 없고 동시에 그 생각에만 집중하는 집중력이 같이 발달하게 됩니다.

둘째, ‘결단력책임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바둑판에서 만나는 수많은 상황에서 아이는 최고의 선택을 하게 되는데, 바둑판 위의 한 수, 한 수는 모두 다시 무를 수가 없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고, 그 결과에 책임을 지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게 됩니다.

셋째, 겉으로 드러난 모습 뒤에 숨겨진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바둑을 두면서 보고 있는데도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알파고의 바둑을 보면서 같은 그림에서도 수많은 가능성과 변화가 숨어 있고, 아직 그 비밀의 모습들은 여전히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바둑 교육이 가진 많은 장점 때문에 초등학생을 둔 많은 부모가 어떻게 하면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아이와 함께 바둑을 즐기고, 이를 자녀 교육에 접목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모의 마음을 담아 바둑 한판 어때?에서는 아이가 스스로 바둑판을 꺼내어 바둑을 즐기고 바둑에 대한 호기심과 사고력, 흥미를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은 실제 초등학교 교실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던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바둑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추어져 있어, 어린이 바둑 공부에 최고의 길라잡이가 될 것입니다. 또한, 또래 친구 정우와 아빠가 대화하며 바둑을 알아가는 방식은 어린이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바둑의 기초부터 다양한 행마법을 익힐 수 있게 도울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바둑에 다가설 수 있다

어려운 바둑 용어와 규칙들을 나열, 설명하는 단조롭고 형식에서 벗어나 또래 친구와 아빠의 바둑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대화로 자연스럽게 바둑 공부가 된다.

 

다양한 연습문제로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다양한 연습문제와 핵심 정리를 담아 반복 학습을 통해 그 장에서 익혀야 할 용어와 규칙들을 복습하고, 부록에 알파고 따라 두어 보기를 통해 단순히 읽고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주제 통합적 학습이 이루어진다

바둑과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를 역사, 수학, 사자성어, 일화 등과 연결하여 배움으로써 단순한 바둑 공부가 아닌 주제 통합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하여 바둑이 얼마나 신비롭고 재미있는 것인지 알 수 있게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