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SNS 문장 강화

[도서] SNS 문장 강화

고학준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멋지게 문장을 쓰는 사람의 글을 보면 부럽습니다. 어찌 저렇게도 생각을 예쁘게 표현할까, 반듯이 정리된 글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죠. 나도 멋지게 글써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글쓰기능력은 쉽게 늘지 않는 것 같아요. 노력을 꾸준히 해야 조금씩 늘어가더라구요:)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책을 출간한 뒤 많은 강연을 다녔다. 강연에서 글쓰기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고 그 답변을 책으로 내었다.




문장 고치기편에 나오는 코너입니다.

같은 말 또 하지말기. 정말 공감하는 말이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는 습관이예요.

이와 같은 알면서도 자주 범하는 실수에 대해 나와있네요. 글을 쓰다보면 나도 모르게 같은 뉘앙스, 표현, 어미,어간들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캐치해내고 수정하려고 노력하는데 내 글을 다시 읽어도 남이 읽는 것보단 쉽게 고쳐지지 않더라구요. 내가 남의 글을 보면 실수나 어색한 문장이 한 눈에 띄는데 말이죠?ㅎㅎ. 객관적으로 내 글을 바라보는게 좋지만 어디 그게 쉽나요ㅠ.ㅠ

예시로 여러 문장이 제시되어 있어요. 읽다보면 음..내 문장이랑 느낌이 비슷하다 뭐가 문제이지?

하다가도 저자의 명쾌한 제안을 보면 아.. 정말 수정한게 훨씬 잘 읽히는 구나 싶어요. 어떤 부분이 반복되어 읽는 사람이 지루하게 느껴지도록 하는지도 눈에 보이구요. 한 두 문장 보다보니 신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부터는 글 쓸때 방금 쓴 문장을 다시 읽어보며 반복된 표현은 없는지 , 이 표현을 꼭 넣어야 할까? 점검하는 모습으로 변한 것 같아요. 경험이 쌓이다 보면 글쓰기 실력도 늘겠죠?

인스타그램/블로그 짧게~길게 내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대가 되었어요.

내 의견을 어떻게 어떤 문장으로 표현하느냐에 따라 내 생각의 전달여부가 달라져요.

sns는 가까운 지인부터 모르는 사이인 분들까지 내 글을 읽기 때문에 문장 고민이 많죠.

예시와 현실적 조언이 풍부한 이 책 덕에 그 고민을 조금 덜어낸 것 같아요.

작가가 될 건 아니지만 허접한 글쓰기로 부터 벗어나고 싶다! 하시면 이 책 추천드려요.


< 본 서평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