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도서]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

김재훈 저/윌리엄 리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 덴마크>는 행복한 나라로 일컫는 덴마크에 대한 교양만화로 배우는 글로벌 인생학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홍셜록과 친구 장화순은 덴마크로 떠나기 전에 덴마크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덴마크에 대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를 주고 받습니다. 나역시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일까? 바이킹 후손?

그런데 알고 보니 바이킹은 노르웨이계 바이킹, 스웨덴계 바이킹, 덴마크계 바이킹으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바이킹의 vik는 '강의 하구나 만'을 뜻한다고 합니다. 국토는 한국국토의 절반 정도, 인구는 한국의 10분의 1로 GDP는 5만 5천달러라고 하니..잘 사는 나라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사랑하는 레고의 나라입니다.

또한 어린이 동화작가인 안데르센의 나라이고, 인어공주의 나라입니다.

알고 보니 덴마크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은 정말 친근한 나라였던 것입니다.

덴마크에서 누리는 행복은 평등과 다양성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남과 북의 이념대립, 보수와 진보의 진영싸움, 그리고 경쟁 속에서  우리의 입장에서는 덴마크의 행복이 부럽습니다. 덴마크는 교육과정에서 등수를 매기는 시험을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모든 사람이 특별한 존재이고, 존중받고, 그렇게 어릴 때부터 자라니 아이들은 물론 어른도 행복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덴마크는 미래보다 현재의 삶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덴마크의 삶의 우선 순위는 자신과 가족을 위한 여유있는 삶에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삶을 살아가는 기준과 초점이 다릅니다.

덴마크에는 세금이 많은 편입니다. 고소득일수록 세금을 많이 내지만 그 세금이 사람들의 안전한 삶을 보장해 주고 복지제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함께 살아가는 법을 알기에 행복한 것 같습니다.

덴마크의 가장 부러운 점이 있다면 부패인식지수가 낮다는 것입니다. 청렴이 일상의 문화가 되어있는 덴마크는 건강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이 부분이 참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1덴마크>는 만화로 되어있어서 재미있게 읽으면서 덴마크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도 덴마크의 좋은 것들을 우리나라에 적용시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경쟁이 없어서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무엇보다도 덴마크의 청렴함을 우리가 받아들였으면 참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사회는 좀더 나아지기를 바래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