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K세계인으로 키워라

[도서] K세계인으로 키워라

박하식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의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아이를 교육한다는 참으로 어려움을 느낍니다. 200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블루의 시대는 아이들의 학습을 매우도 심각하게 망가트렸답니다. 현장 수업이 불가능하기에 온라인 수업, 줌 수업을 시행하면서 아이들은 학습보다는 온라인 세계에 빠지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의 세계는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기에 아이가 놀이보다는 학습에 더 집중할 수 있게 지도해야 합니다. [K-세계인으로 키워라]는 41년 교육 전문가 박하식 님이 들려주는 교육 이야기랍니다.

 

 

 

 

 

우리 아이들을 K - 세계인으로 성장시키는 글로벌 미래 인재 교육의 핵심 키워드는 10C입니다. Character(인성), Communication(소통), Convergence(융합),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 Coding(코딩), Collaboration(협력), Creative Innovation(창조적 혁신), Confidence(자신감), Change(변화), Credit(신용)입니다.

 

 

 

 

학생들 스스로 더 많은 것을 공부하게 이끌어주며, 학생이 열을 채워오면 그것을 바탕으로 함께 토론하고 보완하며 학문의 깊이를 채워야 한다. 또한, 메타인지를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움으로써 학생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대비한 지식과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학교와 가정,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아이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보여주며 스스로 자신의 꿈을 발견하게 도와주어야 한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아이들의 교육은 기존의 교육과는 달라야 한다. 세계의 교육 환경도 바뀌고 있다. 그 예로 미국의 칸랩 스쿨(Khan Lab School), 액톤 아카데미(Acton Academy), 혁신적인 대학 모델 미네르바 스쿨(Minerva School)를 들 수 있다. 부모는 아이 스스로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뿐이지 그 주체가 되어서는 안 된다.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려면 시간이 좀 있기에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민족사관고와 충남삼성고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 가능하다면 우리 아이들도 이런 학교에서 공부하며 자신이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 아이들의 멋진 미래를 위해 학부모, 교사도 달라져야 한다. 이 책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K - 세계인으로 성장하는 학생의 특징>

1. 꿈과 목표, 구체적인 계획이 있다.

2. 세상의 흐름을 읽을 줄 안다.

3. 세상과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자세를 갖는다.

4. 이미지 관리로 품격을 갖춘다.

5. 인사를 잘한다.

6. 자신의 단점을 잘 알고 있다.

7.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한다.

8. 반드시 지켜야 하는 원칙이 있다.

9. 좋은 습관을 갖고 있다.

10. 건강한 스트레스 해결법을 알고 있다.

11.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마음을 살핀다.

12. 글 쓰는 훈련을 멈추지 않는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