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도서]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박재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한참 이슈가 되었던 <문해력> 문해력은 무엇일까요?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모든 공부는 글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문해력을 '공부하는 힘'이라고 부른답니다. 이렇게 중요한 문해력을 기르는 방법이 글쓰기랍니다. 글쓰기가 왜 중요한지는 이야기하지 않아서 누구나 알 수 있지요? 중요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 또 글쓰기랍니다. 요즘 학교는 수업을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일기나 독서록 같은 기본적인 글쓰기도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가 조금이라도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보기를 바라지만, 스스로 쓰기는 쉽지 않아서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의 도움을 받게 되었지요. 하루 10분으로 글을 쓰는 훈련을 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60일 동안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어휘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오늘은 공감, 무언극에 대해 작품을 통해 배워보고 어휘의 뜻을 정리하고 문제로 익히지요. 글을 쓰는 미션을 주고 그 형태로 글을 써보고 아이 스스로 어휘와 관련된 퀴즈를 내보는 가져봅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글쓰기가 어땠는지 평가할 수 있답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어휘를 공부하고 글로 표현하며 문해력을 성장시킵니다. 아이가 처음 글을 쓸 때는 힘들어했는데요. 한 번 써보고는 그다음부터는 글을 쓰는 시간이 짧아졌답니다. 다양한 미션이 있어서 아이가 재미나게 글을 쓰더라고요. 전 과목 성적을 올릴 수 있는 하루 10분 문해력을 통해 아이들의 글쓰기 능력을 키워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