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억울한 곤충들

[도서] 억울한 곤충들

조성준 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억울한 곤충들>

조성준 지음, 북스토리

오해받는 곤충들과 소통하는 공감프로젝트

여기 재미있는 곤충책이 있네요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곤충도 있지만 다소 생소한 곤충들이 등장하는 <억울한 곤충들>!

곤충들의 억울한 사정은 무엇일까요?

일단 차례를 보자면 잠자리처럼 우리가 잘 알고 있고 흔하게 보는 곤충이 있는 반면에요

각다귀? 이게 뭐죠?

아이보다 먼저 흥미진진하게 봤던 엄마랍니다 ㅎㅎㅎ



여기에 흥미를 이끌어줄 등장인물들이 있어요

바로 곤충박사로 통하는 친구와 흔하게 곤충에 대해 편견이 있는 우리같은 친구

그리고 설명을 도와 줄 전문가이죠

캐릭터 선정도 되어 있어서 내용을 읽는 내내 공감할 수 있게 도와주고

몰랐던 부분의 이해도 많이 도와준답니다.



요즘 초저 여아라면 레이디버그와 미라큘러스를 다 알고 있지 않을까요?

우아한 곤충이라 해서 영어로는 ladybug로 불린다는 무당벌레!

하지만 애벌레는 ㅠㅠ 좀 징글징글하답니다

어린시절을 시골에서 보낸 엄마인지라 곤충이나 벌레에 대한 경험이 많아도

안 익숙해지는 건 꼭 있는 법!




무당벌레의 종류가 이렇게나 많답니다

곤충의 한살이도 사진으로 보기좋게 설명해주고 있고요

지혜와 소심이, 그리고 파브르 박이 이해를 돕고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잘못 알고 있거나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많이 알려주고 있는데요

<억울한 곤충들>은 이렇게 곤충에 대해 바른 시선을 갖게 해주고요

이 책의 커다란 특징 하나 더!

바로 '따듯한 마음 키우기' 코너가 있다는 거에요


벌인지 파리인지 헷갈리는 꽃등에에게 정성껏 편지를 쓴 저희 집 초등이,

아주 재미있게 읽고난 후 기발하고 진심을 다해 써서 칭찬해주었답니다.



우리가 곤충에 대해 흔히 잘못 생각하고 있던 것들을 바로잡아주는데요

유명한 <개미와 베짱이> 때문에 하루아침에 게으름뱅의 대표주자가 된 베짱이,

사실은 겨울을 한번도 나지 않고 죽는다네요;;;


실사와 등장인물의 대화가 적절히 구성되어 있고

곤충에 대해 갖고 있던 오해를 말끔히 풀어주는 <억울한 곤충들>!

2탄 안 나오나요? 너무 재미있어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