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도서]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유지웅 저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유지웅/베가북스/2021

코로나 사태로 인해 국내 주가 지수도 곤두박질 쳤다가 전 지구적으로 풀린 돈의 힘으로 혹은 기후변화와 코로나가 촉발한 기술 변화 시대에 대한 기대로 급상승하였습니다. 여러 분야의 발전이 기대되었지만, 모빌리티 역시 빠질 수 없는 분야이긴 하지요. 그 대표 주자는 최첨단 자율주행을 내세운 테슬라였습니다. 책의 내용에 대해선 읽어보시면 아실 터이고... 저는 좀 다른 의견도 내 볼까 합니다. 

저자는 차량 공유 시대가 되어서 우버나 리프트같은 회사의 전망을 밝게 보고 있고, 또한 공유 시장의 활성화로 자동차 회사의 차량 판매는 줄어들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우버나 리프트 같은 회사의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해서도 밝게 보고 있지요. 그러나 저는 좀 다른 것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오히려 차량 공유 서비스가 생각보다 그리 크게 발전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무래도 남의 차 타는 것이 찜찜하지 않을까요. 어쩌면 앞으로의 차량은 내부 소독을 자동적으로 하는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썩 다가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근 리프트는 자체적인 자율주행 기술을 포기하고 있고 우버와 리프트의 주가는 생각보다 올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with 코로나 로 살아가야 하는 것을 점차 받아 들이고 있고 우버에서도 떠났던 운전 기사들이 돌아오고 있다고는 하지만요. 

완전한 자율 주행이라고 하는 건 어떤 것일까요? 복잡하고 온갖 전파가 여기 저기 간섭하는 대도시에서 가능한 일일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굳이 스마트 시티라는 곳에서 시험적 운행을 할까요?제가 부정적인지는 몰라도 정말 가능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에 비해서 UAM에 대해서는 꽤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머 제 맘이에요. ^^

아, 그리고... 산업의 발달 상황과 다르게 주가는 때때로 어디로 튈지 혹은 가라앉을지 모른다. 아시죠? 그러나 그래도 기왕이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이 더 발전하여 더 더 앞에 그래서 기업에게도 주주들에게도 소비자들에게도 모두 해피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를.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