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 반 갈릴레이

[도서] 우리 반 갈릴레이

이여니 글/도화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리틀씨앤톡 우리반 시리즈 신간이다. 우리반 갈릴레이. 도서관에서도 인기가 많이 상호대차도 힘든 우리반 시리즈이다. 우리반 시리즈 16번 때 책 '우리반 갈릴레이'. 아래 소제목으로 갈릴레이, 별자리 상담소를 개설하다! 이 부분만 봐도 갈릴레이가 별자리에 관련이 있는 사람이구나 하고 대략 짐작 할 수 있따.

갈릴레이는 이탈리아의 유명한 과학자로 그 유명한 피사의 사탑에서 낙하 실험을 하고, 천체망원경을 만들어 천체를 관찰한 인물이다. 갈릴레오 갈릴레이!

천동설이냐 지동설이냐! 오랜만에 들어본다. 나도 모르겠네.. 천동설이 뭔지 자동설이 뭔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챕터 부분이다.

갈릴레이와 태순이. 태순이는 누굴까? 이 책의 주인공이겠지?

별또의 탄생. 별또는 또 뭐야.. 별자리겠지?

두 번째 상담.. 제목만 봐도 궁금해진다. 별자리에 관한 두번째 상담인가? 아이들에게 질문을 해 볼 수 있다.

지유와 지지패밀리. 태순이와 별또와 관련있는 가족인가? 흠..

방관자. 갑자기 왜? 초등학생인 이 단어를 모를 수도 있다. 어휘도 설명해주기 좋다.

함정, 꼬리를 잡아라, 위험한 승부수. 앞 부분은 갈릴레이가 누구인지, 업적 등을 알 수 있다면 뒤로 갈수록 스토리가 생겨서 아이들을 책 속으로 끄집어 들게 만든다.

인물책은 역사적 시대배경으로, 지식책으로만 접근하면 너무 재미가 없다. 그래서 who책이 인기가 많은 것이다. 많은 부모들 중에는 who 책은 만화그림책이라 싫어하는 부모들도 있다. 이런 부모들은 이렇게 우리반 시리즈로 접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