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수학 리더 기본+응용 2-2 (2022년)

[도서] 수학 리더 기본+응용 2-2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 둘째 초등2학년. 2-1학기는 문제집 없이 연산문제집이랑 수학의 미래 2-1로 공부 중이다. 언니가 있어 안 푼 문제집이 있긴 한데...들이 밀지는 않는다. 조금 느린 아이이고 학교에서 나오는 학습지만으로 벅차다. 그리고 학교에서 6주간 큐브수학 기본을 하고 있다고 하니 (보충수업) 집에서는 연산 조금만 하고 있다.

2-2학기에는 시계파트, 곱셈파트, 규칙찾기에서 극장 의자 찾기 등 기본에서 조금 더 응용된 파트들이 나오기 때문에 이때 쯤 교과문제집을 접해보게 해줘야 겠다 생각이 들었다. 아.. 1-2학기때도 교과문제집을 잠시 하긴 했으나 정말 잠시 했구나. 그때는 비상 개념라이트.

2-2학기 어떤 문제집을 하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 수학리더 체험단 신청을 하였고 기본을 신청할까 기본+응용을 신청할까 고민하다가 이왕 하는거 응용까지 도전해보자 하고 신청하였다.

보라색은 천재교육의 트레이드마크인가 싶다. 중학영어도 보라색이였는데..우연의 일치인가?

표지에도 보이듯이 기본+응용 책은 진도책 / 복습책 / 해법전략(답안지) 이렇게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요새 문제집 추세가 이렇게 나눠서 나오나 보다. 비상 개념유형도 그렇던데... 디딤돌도 그랬던 것 같고.. (큰 아이가 5학년이라 여러 문제집을 접해봐서 알 수 있다.)

여기서 Boo1 진도책 시작하기전 차례에 2-2학기 때 배우는 내용의 단원들이 차례로나와 있다. 1학기때와 마찬가지로 6개의 단원으로 되어 있고, 2-1학기때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살을 덧붙여 배우게 된다. 2-2학기 파트에서 가장 어렵고 중요한 파트는 시각과 시간 파트라고 하니 유의할 예정이다.

다음은 이 책의 구성과 특징이다. 사실.. 난 문제집을 풀 때 이런 부분은 보지도 않고 문제집만 풀었던 기억이 있고 내 딸들 또한 여기는 쳐다보지도 않는다. 이 부분은 가정에서 아이를 지도할 지도자는 꼭 봐야할 부분이다.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고 공부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기 때문이다.

진도책과 복습책 따로 따로 설명이 되어 있다.

진도책은 개념익히기 - 기본다지기 - 응용력 올리기 - 단원기본/실력평가 로 이루어져 있고

복습책은 응용력 강화문제 - 단원별실력평가 + 성취도 평가로 이루어져 있다.

진도책 먼저 마스터를 하고 이를 수월하게 수행한다면 복습책까지 욕심부리면 되고, 진도책이 뜨뜨미지근 하다 하면 진도책을 다시 복습하던가 기본+응용이 아닌 기본단계로 한단계 낮춰 진행하면 된다. 우리아이는 어디에 속할런지...... 기본은 하는데 응용은 어려워 하니...

수학리더 시리즈의 난이도를 보면 아래와 같다.

천재교육 라인의 책들로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자 하면 이 표를 참고하면 되겠다.


이 책에 대한 파악은 전부 했고 이제 아이와 행복하게 수학공부를 할 마음을 가지면 되는데... 쉽지 않겠지? 아이가 워낙 수학을 싫어하니. 방학때 이 책과 함께 2-2학기 수학 예습을 해 볼 예정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