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예약판매] 빨강 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박혜원 역
더모던 | 2019년 05월


신청 기간 : 520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521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마릴라 아주머니, 내일은 아직 아무 실수도 저지르지 않은 새로운 날이에요!”

“내 보증하마. 앤, 넌 내일도 실수를 수두룩이 저지를 거야.”

사랑스러운 사고뭉치 ‘앤 셜리’의 명랑하고 엉뚱한 성장소설

TV 애니메이션 원화와 함께 읽는 「더모던 감성클래식」 두 번째 이야기, 『빨강 머리 앤』


“앨리스 이래 가장 사랑스러운 아이”라는 마크 트웨인의 말마따나, 역대 최강의 러블리 캐릭터 ‘앤 셜리’ 이야기의 첫 권인 『빨강 머리 앤』(원제: 초록 지붕 집의 앤 Anne of Green Gables)이다.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강 머리~”라는 주제곡이 절로 흥얼거려질 만큼 유명한 동명의 TV 애니메이션 원화를 ‘만화책’처럼 구성해 넣은 삽화 덕분에, 긴 분량의 완역본이지만 순식간에 읽을 수 있다. ‘초록 지붕 집’에 실수로 입양된 고아 소녀가 엉뚱한 상상력과 긍정의 에너지로 어려움들을 돌파해 가는, 세계에서 가장 유쾌한 성장소설이다. 캐나다 작가 루시 M. 몽고메리의 자전적 삶이 녹아 있어서 등장인물 묘사가 생생하고, 특히 서정적인 자연을 서술한 문장들이 탁월하다. 그래서 소설의 배경인 프린스에드워드 섬은 항상 팬들로 북적이고, 이 책은 TV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를 넘어서 꼭 읽어봐야 할 고전으로 꼽힌다.


“너무 오래 슬픔에 빠져 있기엔 세상이 참 흥미롭지 않나요?”

“이 길모퉁이를 돌면 무엇이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전 가장 좋은 게 있다고 믿을래요!”

앤의 예쁜 상상력과 초긍정 에너지에 온 세상이 따듯해진다!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 섬의 시골 마을 에이번리, 거기서도 가장 외딴 농장에 사는 매슈와 마릴라 커스버트 남매에게 중대한 시련이 닥친다. 농장 일을 도울 남자아이를 입양하려고 했는데, 삐쩍 마른 빨강 머리 여자아이가 나타난 것! 아이는 이름이 ‘끝에 e가 붙는 앤’이지만 ‘코딜리어’라고 불러달라거나, ‘흰 사과꽃이 만발하고 개울 웃음소리가 들리는 초록 지붕 집’에서 살게 해주면 착한 아이가 되겠다는 엉뚱한 애원으로 마릴라의 혼을 쏙 빼놓는다. 하지만 “빨강 머리! 홍당무!” 소리에 발끈해서 린드 부인과 싸우는가 하면, 자수정 브로치를 훔쳤다는 의심까지 받게 되는데……. 가여운 앤이 초록 지붕 집에서 행복해질 수 있을까?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다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9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북리더

    http://blog.yes24.com/document/11302504

    빨강 머리 앤을 너무 사랑해서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예쁨과는 분명 거리가 먼 주인공이지만 마치 미운 오리 새끼가 시간이 흘러 백조가 되듯 스스로의 노력으로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앤은 너무 사랑스럽고 멋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 만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실존하는 인물 마냥 현실감 있는 스토리, 충분히 매력적인 성격의 앤은 제가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 중 가장 사랑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만화에 드라마, 원서에, 번역서 그리고 다양한 용도의 긋즈까지도 수집할 정도이기 때문에 어렸을 때 앤과의 첫 만남을 떠올리게 하는 애니메이션을 담아낸 이 책을 꼭 만나보고 싶습니다.

    2019.05.10 15:3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블루

    https://www.facebook.com/lim.hyunkyung.1/posts/2208782755879602
    <빨강 머리 앤>은 사랑입니다. 봐도봐도 질리지 않은 책. 더군다나 애니메이션과 함께 읽는 <빨강 머리 앤>은 꼭 읽어주어야 하는 책이죠.
    책 읽고 싶습니다. ^^

    2019.05.10 15:35 댓글쓰기
  • 반짝반짝별꽃

    http://m.blog.yes24.com/jeenee0810/post/11302521

    빨강머리앤... 이름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제가 제일 사랑하는 캐릭터에요. 앤을 보면 어린시절도 떠오르고 친구들과 같이 만화보던 순간도 떠올라 행복해져요. 애니메이션 삽화까지 들어간 완역본이라니 정말정말 꼭 보고싶습니다.ㅠ

    2019.05.10 15:42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