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한 줄 정리의 힘

아사다 스구루 저/황혜숙 역
센시오 | 2019년 12월

 

신청 기간 : 12월12일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12월13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모든 지식은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된다.


세상 모든 지식은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된다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저자는 배운 것을 한 줄로 압축하고 설명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되고 일과 수입으로 이어진다며, 당신이 어떤 일을 하든 배운 것을 한 줄로 정리하는 힘이 없으면 경쟁력을 갖기 어렵다고 말한다. 영화나 드라마 제목, 뉴스 헤드라인, CF, 제품 홍보 문구, 보고서 등을 떠올려 보라. 한 줄이 넘는 것을 찾기 힘들다. 세미나, 발표회, PT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남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려면 짧게 설명해야 한다. 긴 설명은 기억하지 못한다. 광고업계에 카피라이터라는 직종이 따로 있는 이유는 설명하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짧은 한 줄로 표현해 가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배운 것을 일과 수입으로 이어지게 하려면 한 줄로 요약하고 표현하는 힘이 있어야 한다. 책에는 그 방법 3가지를 설명한다. 첫째, 내가 배운 지식을 한 줄로 정리하는 방법, 둘째, 머릿속 지식을 한 줄로 설명하는 방법, 셋째, 수입으로 이어지게 한 줄로 표현하는 방법. 『한 줄 정리의 힘』은 열심히 배우고는 있지만 정리와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35만 명 넘는 직장인에게 검증된 툴이다. 기대해도 좋다.


저 : 아사다 스구루


취업 빙하기 시대, 일본 내 입사 희망 1위 기업인 토요타에 ‘종이 한 장’으로 입사해, 토요타의 독자적인 ‘한 장’으로 일하는 기술을 터득했다. 입사 4년째인 미국 주재 근무 중 건강 때문에 휴직하게 된 것을 계기로 ‘한 장’으로 목표 달성과 시간 단축을 모두 이루어 400시간이 넘었던 야근 시간을 제로로까지 줄인다. 당시 업무는 토요타의 홈페이지 관리였으며, 홈페이지를 컴퓨터 화면 ‘한 장’에 들어가는 심플한 사이트로 개선해 기업 사이트 랭킹에서 일본 최고의 평가를 얻게 된다. 그 후 일본 최대의 비즈니스 스쿨인 그로비스로 전직해 독립한 후 기업 연수나 컨설팅 등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데뷔작인 『토요타에서 배운 종이 한 장으로 요약하는 기술』로 2015년 연간 베스트셀러 비즈니스서 부문 TOP 10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2

댓글쓰기
  • hanna00914

    http://m.blog.yes24.com/hanna2424/post/11870913
    https://blog.naver.com/park00419 (서평블로그)
    https://instagram.com/hnnpak (서평인스타)

    한 줄 정리의 힘 이라는 제목이 눈길을 확 끕니다!
    요즘은 갈수록 사람들이 긴 텍스트를 읽지 않는다고 하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더욱 그런 현상이 발생할것 같아요.
    아무리 똑같은 것을 보고 설명을해도 어떤 사람이 하는 설명은 귀에 더 잘 들어오고 이해하기가 쉬운데요, 글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많은것을 적는것 보다 핵심적인 한 문장을 말하는게 효과가 큰 것 같아요.
    요즘 매일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데 이 책이 주는 도움이 클 것 같아서 꼭 읽어보고싶습니다.
    이 책을통해 한 줄 정리의 기술을 좀더 구체적으로 배우고싶어요.
    또한 얼마전에 읽은 <원픽> 과 비교하며 중요 관점과 핵심을 얻고싶습니다.

    2019.12.12 11:09 댓글쓰기
  • jyooster

    http://blog.yes24.com/document/11871001
    모든 지식은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된다니, 이 얼마나 간략한 압축설명인가요. 압축된 지식의 위력은 실로 어마어마하죠. 예컨대,
    문: 홍길동이 왜 집을 나갔지?
    답: 그야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해서지.
    문: 햄릿은 왜 죽을 수 밖에 없었을까?
    답: 살아서는 해결되지 않는다는 강박 아니었겠나.
    문: 왜 달은 지구를 중심으로 공전운동을 하는가?
    답: 지구가 달을 따라 돌 수는 없기 때문이지.(이건 좀 오버지요 ㅎㅎ)
    물론 우리가 접하는 지식은 이렇게까지는 아니더라도 압축정리 방법을 익히면 이 정신없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고 게다가 수입으로까지 이어진다하니.. 안 읽을 수가 없군요. 신청합니다. ^&^

    2019.12.09 15:20 댓글쓰기
  • 미소리오나

    http://blog.yes24.com/document/11871018
    최근에 원픽이란 책을 읽었는데 주제가 상통하네요.
    자신이 아는 것을 한마디, 한줄로 요약하는 힘
    이것이 능력이고 히트죠.
    우리도 자세히 모르는 것을 설명할때 중언부언 말도 길어지고
    이해 못하는 상대방을 탓하기 도 하죠.
    하지만 7살 아이에게 설명하듯이 쉽게
    간단하게
    단순하게
    한마디로
    '정리할줄 안다면
    그는 진정한 고수가 아닐까요?
    일본인 저자인게 약간 흠이네요.
    우리도 훌륭한 저자가 많을텥텐데...책 제목이 기가 막히네요.

    2019.12.09 15:22 댓글쓰기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