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청 기간 : 1월20일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121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국내 최고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각 진료과 전문의들이 모여서 만든 건강 육아 대백과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어린이병원 
 병원 의료 서비스 분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9년 연속 1위!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대표 전문의들이 집대성한 책 
 
 초보 엄마 아빠는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아기에게 조금만 이상증상이 나타나도 당황해서 어찌 할 바를 모른다. 급한 마음에 인터넷을 검색하면 수만 가지 내용이 쏟아지고, 도대체 어떤 정보를 신뢰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는다. 검증되지 않은 정보로 잘못 조치했다가는 오히려 아이가 오랫동안 병원 신세를 지기도 한다. 반면 두세 시간 간격으로 깨어서 젖을 찾던 아이가 조금씩 밤잠이 길어지는 것이 불안해서, 콧물만 조금 흘려도 약을 처방해달라며 병원을 찾는 부모들도 있다. 하지만 이런 과도한 걱정도 별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허다하다. 
 이 책에서는 아기가 탄생해서 만 5~6세가 되기까지, 아이 건강과 올바른 육아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모두 다루고 있다. 콧물, 재채기, 배탈, 발열 같은 흔한 증상부터 시기별로 나타나는 질병 및 전염병까지 꼼꼼히 짚어주며, 월령별?나이별로 어떤 부분을 유념해야 아이의 면역력을 증진하면서 병을 키우지 않을 수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아이들이 흔히 걸리는 각 질환에 관해서도 각 해당 분야의 국내 권위자들이 신생아과?소화기 영양과?호흡기 알레르기과?정형외과 등 분야별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 신뢰도와 정확성을 확보했다. 더구나 우리나라 최고의 어린이병원인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대표 전문의들이 나섰기에 더욱 믿을 수 있다. 단순히 치료 방법만 설명하지 않고 원인과 예방법, 관련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고 있으며, 발병 초기 단계의 특징까지 콕콕 짚어줘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아이의 발달 단계·각종 질환·육아 상식까지
초보 엄마 아빠에게 도움이 되는 최신 정보 수록!
아기 키울 때, 아플 때 옆에 두면 든든한 ‘우리 아기 홈닥터’

 꼬물거리는 손짓?발짓 하나에도, 조그만 얼굴 위로 스치는 짧은 미소에도 엄마 아빠의 마음은 벅차오른다. 늘 방긋방긋 웃으며 건강할 것 같지만, 갑자기 평소와 다르게 열이 오르고, 뾰루지가 나고, 토하기도 한다. 이럴 때 의지할 만한 건강 육아 대백과가 옆에 있다면 돌발 상황이 두렵지 않다. 아이의 발달 단계, 각종 질환, 육아 정보까지 초보 엄마 아빠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한 권으로 담은 『출동! 우리 아기 홈닥터』를 참고하자.  

 아이의 수면과 집안의 위생관리, 영양제 먹이는 법, 성조숙증에 대처하는 노하우 및 성교육 등의 정보는 최근 육아 경향에 적합한 내용으로 엄선해서 수록했다. 일찌감치 기관 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단체생활증후군’, 스트레스로 인한 소아 우울증, ADHD와 같은 증상도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노심초사하는 초보 엄마 아빠에게 이 책은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아이가 자라는 동안 이 책을 손이 닿는 곳에 가까이 두고 때마다 읽어보길, 아이에게 특이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해당 페이지를 펼쳐 내용을 참고하길 권면한다.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sakh23

    제가 먼저 읽고 27개월인 외손녀를 육아하고있는 초보 딸과 사위에게 전해주고 싶어서 신청합니다.자주 아픈 외손녀 육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0.01.14 13:41 댓글쓰기
  • dawnpark21

    http://blog.yes24.com/document/11993588
    곧 태어날 우리 아가를 위한 책이네요.
    잘 읽어보고 적용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1.14 14:22 댓글쓰기
  • 로로

    이제 7살이 되는 큰 아이와 3살이 되는 작은 아이를 위해 곁에 두고보고 싶은 책이네요! 큰 아이를 키워봤음에도 작은 아이의 상황은 늘 새롭고 처음 겪는 느낌인지라 허둥대는 부모랍니다. ^^,;
    http://m.blog.yes24.com/suhosky/post/11995708

    2020.01.14 23:53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