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팬데믹 패닉

슬라보예 지젝 저/강우석 역
북하우스 | 2020년 07월


신청 기간 : 72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73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우리 시대 가장 논쟁적인 철학자, 진실의 구멍을 드러내는 사상가

슬라보예 지젝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세계에 전하는 긴급한 제언


“우리는 모두 같은 배를 타고 있다. 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 차별이 폭발하고 있다!

국민기본소득 지급, 부채 상환 중단, 보건의료 부문의 국유화, 식량 위기 대책…

사회질서의 붕괴를 막으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조치가 필요하다!”


* 코로나19 유행 가운데 공개된 지젝의 발언들, 그 주장과 논리가 집약된 책

* 지젝이 보내온 세 편의 특별 기고문, 한국어판 단독 수록

* 이 책의 저자 인세 전액 ‘국경 없는 의사회’ 기부금 후원


“지난 수십 년 동안 유럽에 출현한 인물 중 가장 놀라운 명민함으로 문화를 해석한 사람”, “서구에서 가장 위험한 철학자”, “그 어떤 사회문화적 현상도 이론화하고야 마는, 반직관적 논평의 대가” 등 찬사와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사상계에 등장한 이래, 우리 시대 가장 중요한 사상가로 손꼽히는 슬라보예 지젝. 그동안 시의적이면서도 밀도 높은 수많은 저서를 펴내면서, 그는 실천하는 이론가로서 지금도 활발한 집필과 강연을 하고 있다. 『팬데믹 패닉』의 출간은 그런 실천적 지식 활동이 정점에 달한 하나의 사건으로, 이 책에서 그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 시대를 그 누구보다 명료하고 날카롭게 설명해냈다.


그는 우리 사회의 현상과 사건을 역설적 관점에서 해부하는 사유의 독창성, 도발적이면서도 전략적인 문장들, 열정적이면서 전복적인 접근 방식으로 책을 발표할 때마다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그가 펼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 시대에 관한 놀랍고도 일목요연한 해석은, 전 세계 공간을 가로질러 지금 이 순간 거주하는 우리 모두에게, 상황을 직면하고 위기를 돌파할 중요한 실마리가 되어줄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토모

    http://blog.yes24.com/document/12663886

    올 상반기 약 4개월간 우연치 않게 경영관련도서 그리고 유럽권의 사회.정치와 관련된 이야기가 담긴 책을 유난히도 많이 읽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총선을 앞둔 시점이어서 그런지 경영이나 IT관련 서적을 통해서도 그렇고 정치인이 직접 유럽권을 돌며 경험한 그들의 정책에 관한 이야기가 유독 많았는데, 도서 분야는 서로 달랐지만 한결같이 그들의 정책이나 사례를 칭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100%는 아니지만 그럴만한 설득력이나 뒷받침도 있었고요. 그런데,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보도되는 기사와 현지인들의 이야기를 찾아보면서 그동안 내가 보았던 그들의 이야기는 전부 뭐였지? 특히나 스페인의 경우 1910년대 초반에 전염병이 창궐하며 마스크를 착용하는 증거사진이 나오기까지 했는데.. 우리나라 또한 방영선진국이라며 해외에서 들려오는 칭찬에 너무 일찍 방심해버려 또 다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그 때문에 QR코드 관련 논쟁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을 보다보니 대체 선진국의 기준은 무엇이지? 하는 등의 답 없는 질문이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유럽에서 출현한 위험한 철학자’라는 수식어를 보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저의 이런 의문을 저자의 말을 통해 조금은 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생기는 책이라 신청하려고 합니다.

    2020.06.26 16:3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duetto

    http://blog.yes24.com/document/12659650

    문제적 학자인 지젝이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독설을 뿜어낸건가요?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사상을 필요로 하는 법, 즐겁게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06.26 16:57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lecteur1

    http://m.blog.yes24.com/teenager37/post/12659781

    철학자가 바라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서평단 신청합니다.

    2020.06.26 17:41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