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말하기를 말하기

김하나 저
콜라주 | 2020년 06월


신청 기간 : 76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7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초보

    http://blog.yes24.com/document/12672121

    세상을 살아가면서 말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새삼스레 느껴가고 있습니다. 진의가 왜곡될 때 당황스러운 기분은 누구나 한번쯤 느껴봤을 거구요. 그런가하면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을 수 있을만큼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말을 들엇을 때의 고마움은 잊히지가 않지요. 우리는 어쩌면 말하는 법을 새롭게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말하기를 말하는 이 책이 그런 기회를 줄 것 같아 신청합니다^^

    2020.06.30 16:3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글다솜이

    http://blog.yes24.com/document/12672042

    신간이 나왔을 때 제목이 참 인상적이라고 생각했어요. '화술'과는 다른 '말하기의 기술'을 말하고 싶다는 서두의 문구와도 같은 맥락이겠죠. 이 책의 소개글을 보면서, 한때 내성적인 아이였고 다수 앞에서 말하기를 두려워하고 꺼렸던 제 모습이 떠오르네요.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요. 물론 저자처럼 반전의 아이콘이 되어 말하기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되지는 않았지요. 아무튼 오랫동안 말하기를 잘하고 싶었고 이런저런 화술 책들을 사보곤 했지요. 제가 내렸던 제 나름의 결론은 말하기를 잘하려면 '진심,솔직함, 그리고 경청'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죠. 저자의 말하기에 대한 산문을 읽고 싶어요. '제대로 목소리를 내는 일'은 매순간 중요한 과제 같아요. 그런 마음을 담아 서평단 신청합니다.

    2020.06.30 16:32 댓글쓰기
  • pongpong

    http://m.blog.yes24.com/jungmin6363/post/12672086

    김하나 작가님은 작년에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작가님의 재치가 넘치지만 또 깊이 있는 글에 푹 빠져서 이 전에 출간하신 책들을 찾아보고, 팟캐스트 책읽아웃까지 챙겨보는 팬이 되었습니다. 어쩜 이렇게 말을 잘 하실까 감탄을 할 때도 많았어요. 하지만 이런 작가님이 사실은 목소리를 내기 두려워 하셨던 분이였다는 것을 책 소개를 통해 알게 되었네요. 그랬던 작가님이 이제는 약자, 소수자, 청소년 등을 위해 목소리를 내겠나는 다짐을 담은 책이라니 정말 너무 읽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단순히 말하기에 대한 비법을 알기보다, 올바르게 세상을 바라보며 내 생각들을 ‘말’을 통해 어떻게 전달할지 김하나 작가님을 통해 배우고 싶어서 서평단 신청합니다.

    2020.06.30 16:36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