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래제작소

오타 다다시,기타노 유사쿠,고기쓰네 유스케,다마루 마사토모,마쓰자키 유리 공저/홍성민 역
스피리투스 | 2020년 09월


신청 기간 : 98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99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추천평

하늘을 보기 위해 휠체어를 타고 3,000미터를 오르는 마음은 무엇일까. 우리는 돌고래가 될 수 있을까. 책의 어디를 펼쳐도 이런 마음들이 가득하다. 책을 처음 읽었을 때는 흥미를, 다시 읽었을 때는 상상의 범주를, 한 번 더 읽었을 때는 온기를 느꼈다. 새롭고 신기한, 그러면서도 가능성 있는 모빌리티 그 자체에 빠져들게 된다는 점에서, 열 편 모두 별이 다섯 개!

- 김학찬(소설가)


첫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부터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때까지, 순식간에 완독해버렸다. 이 책의 작가 다섯 명 모두가 공학도 출신이라 그런지, 허무맹랑한 판타지가 아닌 꽤 그럴싸한 미래의 모습들을 그려낸다. 이 책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이런 기술들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이다

- 데니스 홍(로봇공학자)

근미래 이동과 모빌리티를 테마로 한 SF 앤솔로지


세계 4대 자동차 부품 회사이자 로봇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덴소와 공학도 출신 SF 소설가 5인이 만나, 더 이상 공상이 아닌 현실감 있는 미래 소설 10편을 탄생시켰다. 가까운 미래의 이동과 탈것(모빌리티)에 관한 테마다. 하반신을 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등산할 자유를 주는 다리 달린 로봇 보조 보행 장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어 놓을 이동형 자율주행 주택, 교통사고를 완전히 없애줄 교통 시스템, 어디서나 나를 따르고 함께할 수 있는 애완용 컴퓨터, 놀라운 비밀을 지닌 행성, 돌고래처럼 물속을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는 로봇 슈트 등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 현실화될법한 신기한 기술들이 이 스토리들의 주인공이다.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소설가 김학찬의 추천사가 담겨 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유인 플라잉 카가 현실화되고 있는 2020년.

우리 앞에 바짝 다가온 눈부신 미래 일상을 읽다


영화 [백 투 더 퓨처] 속의 2015년은 화려했다. 각종 미래기술이 등장하는 영화 속 한 장면, 한 장면은 대중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20년이 된 오늘날에는 영화 속에 등장했던 미래 기술들이 현실화된 구글 글래스, AR(증강현실), 멀티콥터, 다중채널 TV 등이 일상 속에 자리 잡고 있다. 눈길을 사로잡았던 호버보드나 신발 끈을 조여주는 나이키 기술도 제한된 범주에서 등장했다.


네덜란드에서 첫 선을 보인 도로와 하늘에서 동시에 질주할 수 있는 ‘하늘을 나는 차’, 유인 플라잉 카는 최근 일본에서도 시범 비행에 성공했다. 플라잉 카는 유수의 자동차 업체와 우리나라 현대자동차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한다.


그동안 이렇게 한껏 공상하고, 한껏 소망했던 미래 기술들이 시나브로 우리의 일상에 등장한 그 미래 세계를 살고 있는 2020년 속의 우리는 또 어떤 미래를 꿈꿔야 할까.


『미래제작소』는 공학도 출신 SF 소설가 5인이 로봇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을 직접 취재하고 쓴 미래 소설 10편을 소개한다. 「원 루머」에서는 이동형 자율주행 주택(원룸카), 「dogcom.」에서는 개와 컴퓨터를 결합한 애완용 컴퓨터, 「공장 산책」에서는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도시형 공장, 「산으로 돌아가는 날」에서는 장애를 가진 이도 등산할 수 있도록 고안된 열덟 개의 다리가 달린 스파이더 체어, 「안장 위에서」는 이동시 사고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개념으로 AI가 이끄는 공간, 「천문학자의 수난」에서는 다이아몬드 행성을 발견한 천문학자에 관한 에피소드, 「라플라스 남매」에서는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나라를 위한 획기적인 시스템, 「사막의 기계공」에서는 자신의 다리로 걸어 다니지 않고 포트로만 이동하는 미래 인간들의 세계 속에서 자신의 다리로 걷고 싶은 한 인간의 이야기, 「돌핀 슈트」에서는 돌고래처럼 물속을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는 로봇 슈트, 「계승되는 추억」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상속과 옛 공간을 재현하는 스트리트 뷰 데이터를 활용한 첨단 기술이 등장한다.


이 작품들 속에 등장하는 기술들은 곧, 언제라도 실현가능해 보이는 근미래의 모습들을 다룬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0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토모

    http://blog.yes24.com/document/12968054
    신청합니다.

    2020.09.10 14:20 댓글쓰기
  • miho75

    어느 미래에 실현 될 것 같은 과학적 상상력의 산물....코로나 이전의 세계와 이후의 세계가 완전히 달라질 것 처럼 가까운 미래에 실현이 될것 같아요...과학자들의 세상을 바꾸는 상상력과 구현물....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중1딸과 이야기 하며 읽고 싶어요.

    2020.09.04 00:38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MiccaKim

    http://blog.yes24.com/document/12968567

    로봇, 인공지능,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의 총아들을 모티브로 만든 SF 소설이라구요?

    이건 당연히 읽어봐야겠네요. 설명으로만 존재하던 개념이 이야기 속에서 어떻게 살아 숨쉴지 정말 궁금합니다.

    2020.09.04 07:34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