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친절한 빛과 색

박리노 저
디지털북스 | 2021년 01월

 

신청 기간 : 1월19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월20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9

댓글쓰기
  • 하늘꿈

    http://m.blog.yes24.com/sorayme/post/13637409

    디지털 드로잉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빛을 넣어주는 거에 따라 그림의 완성도가 다른걸 느꼈어요. 어디에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빛을 넣어 표현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더 완성도 높고 멋진 그림을 그려보고 싶습니다~^^

    2021.01.13 15:32 댓글쓰기
  • so

    서평단 신청합니다!

    그림을 정말 좋아해서 최근 학업으로 미뤄두었던 그림을 다시 시작했어요. 시각디자인을 전공해서 4년동안 하루에 세시간씩 자면서 작업하다보니 취미활동을 할 시간이 정말 부족했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종종 그림 작업이 필요해서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과 와콤 테블릿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시미술과 디자인 공부를 하면서 물체나 공간감에 대한 기본기는 있지만 인체를 직접 많이 그려보거나 공부할 시간과 그정도의 지식은 부족한 것 같아요. 그림을 그릴수록 단순히 잘 그리는 것 이상으로 채색과 빛 표현에 대한 부분이 완성도에 있어서 얼마나 큰 요소를 차지하는지 느끼고 있습니다.

    늘 시간 날 때 인체에 대해 그려봐야지, 강의를 들어볼까 하는 고민을 정말 많이 했어요. 서적을 찾아보면서 박리노 작가님의 세 권의 책중 <친절한 드로잉> 구매를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SNS에서 잘 그린 그림을 보고 혼자서 끙끙거리며 따라해보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을 느꼈습니다. 스케치 단계 다음으로 한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꼭 읽어보고, 그려보고, 배워보고 싶습니다. 마침 좋은 기회가 온 것 같아서 그림 공부, 취미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ㅎㅎ 너무 기대되요!

    2021.01.13 18:00 댓글쓰기
  • 초록샘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sun5081

    어린 시절 나의 꿈은 화가였어요. 햇빛에 빛나는 나무를 볼 때면 같은 녹색의 잎이여도 빛에 따라 색이 다 달라지는 것을 보고 참 신기해했고, 이렇게 저렇게 그러야겠구나하고 머릿속으로 그리기를 셈하던 나의 소중한 어린 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인상적인 장면을 보면 그것을 그림으로 나타내고 싶었어요. 그리나 지금은 제 삶에서 그림은 추억만이 되었습니다. 다시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요. 가슴 뛰게 했던 나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싶네요. 지금은 그림 그리는 법을 다 잃어버렸어요. 그런 저에게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서평단을 신청합니다.

    2021.01.13 19:10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