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청 기간 : 1월19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월20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미래의 부를 예측하기 위한 역사의 쓸모
‘지금까지 인간은 어떻게 부자가 되어왔는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람들의 화두는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일 것이다. 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인간은 어떻게 부자가 되어왔는가’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 부의 역사에서 아주 중요한 기축이 되는 요소가 바로 종교다. 인간은 종교를 만들어내고 활용하여 부자가 되어왔기 때문이다. 《부의 역사》는 역사 속 경제와 종교의 기밀한 관계를 파헤치는 색다른 주제를 다룬다. 저자의 주장은 파격적이다. 저자에 따르면 지금까지 세계 경제를 결정해온 5대 머니게임의 중심에는 종교가 자리한다.

신앙이라는 동기는 무엇보다도 강한 보증이고 인간 양심은 신에 의해서 보증을 받습니다. 그렇게 사회 안에서 광범위한 협조와 신용이 형성되고 조화로운 경제 활동이 촉진됩니다. (본문 14쪽)

종교는 경제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생겨났고 경제 활동 속으로 들어가면서 이념적인 발전을 이루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종교는 경제의 일환이고 본질적으로 세속 생활 그 자체인 것입니다. (본문 29쪽)

고대부터 현대까지 부의 흐름 속
종교와 경제의 수상한 연결고리

유대교, 크리스트교,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의 생성과 발전에는 모두 경제적 이유가 있다. 인간은 경제활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종교 교리를 활용했고 세금을 걷기 위해 성전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이교도와 전쟁을 일으켰으며 경제적 기득권을 쟁취하기 위해 종파 싸움을 일삼았다. 21세기에도 이는 여전히 유효하다. 팔레스타인 내전이나 IS 문제 등도 표면적으로는 종교를 내세우지만 껍질을 벗겨내면 땅을 차지하려는 영토 분쟁, 유전을 둘러싼 이권 다툼이기 때문이다.

《부의 역사》는 특색 있는 주제를 다뤘기에 무엇보다 내용이 무척 재미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시사와 경제 콘텐츠를 방송하는 저자는 입시학원에서 역사를 가르친 경험을 살려 고대부터 현대까지 경제와 종교가 이뤄온 부의 흐름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그리고 아주 쉽게 알려준다. 

저자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주장을 통해 우리는 부의 역사를 새로운 시선으로 인식할 수 있다. 이는 앞으로의 부를 예측하는 데 중요한 지식으로 작용할 것이다. 팬데믹과 기후 변화 등 극심한 혼란과 불확실 속에서는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시선만이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 지은이 및 옮긴이 소개 ◆

우야마 다쿠에이
게이오대학교 경제학부 졸업. 해외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면서 해당 국가를 눈으로 보고 다리로 경험하겠다는 생각으로 전 세계를 여행한 독특한 이력이 있다. 입시학원에서 세계사를 가르치기도 했으며 현재는 작가로 활동 중이다. 유튜브, TV,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에서 시사와 역사를 접목한 콘텐츠로 인기가 많다. 국내에도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세계사》 《혈통과 민족으로 보는 세계사》 《왕실로 읽는 세계사》 등 그의 책이 여러 권 소개되고 있다.

옮긴이 신은주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한 뒤 저작권 에이전시 임프리마에서 일본어권 에이전트로 일을 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번역가 모임인 바른 번역 회원이자 왓북 운영자다. 옮긴 책으로는 《30분 경제학》 《30분 회계학》 《30분 경영학》 《이토록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순간》 《첫아이 면역력 육아법》 《읽는 수학》 등이 있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8

댓글쓰기
  • 푸르동

    신청합니다

    2021.01.13 15:2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라피니

    http://blog.yes24.com/document/13637416

    부의 흐름에 관해서 정말 다양한 분석이 있지만, 분명 종교가 미치는 영향 역시 무시 못 할 수준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일반인이 읽기 쉽게 체계적으로 이야기 하는 책은 뭔가 찾기 힘들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런 책이 무척 반가워서 신청 합니다.

    2021.01.13 15:3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희망직장인

    http://blog.yes24.com/document/13637795
    역사속 종교와 경제의 긴밀한 관계, 지금까지 이해하고 있던 이야기와는 다른 색다른 시각의 내용이 아닐까 기대가 됩니다. 어쩌면 금융게총에 종사하고 있는 기존의 생각을 변화시킬 수도 있지 않을까요?

    2021.01.13 16:25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