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화로 만나는 트라우마 심리학

김준기 저
수오서재 | 2021년 01월

 

신청 기간 : 1월21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월2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57

댓글쓰기
  • heimish

    http://blog.yes24.com/document/13648995
    과거의 좋지 못한 경험...사람마다 상황을 받아들이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누군가는 훌훌 털고 일어날 수 있을지 몰라도, 또 다른 누군가는 그 경험이 트라우마로 남을 수 있죠. 저 또한 어렸을 때의 좋지 못한 경험이 트라우마로 남아있는 상태라 어른이 된 지금까지도 한 번씩 그때 생각이 나면 우울해지곤 합니다.

    '트라우마를 마주하는 것 자체가 치료의 시작입니다' 이 문구가 김준의 작가님이 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것 같네요. 영화 속 이야기를 사례로 트라우마를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설명하신다니,,책 내용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 여전히 트라우마를 마주하는 것이 두렵기만한 저에게 과연 어떤 해결책을 안겨줄지 궁금해지네요. 이 책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어른이 되고 싶은 작은 바램을 안고 서평 신청합니다.

    2021.01.15 13:0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3653578

    흔히 트라우마란 외부에서 일어난 충격적인 사건으로 인해 발생한 심리적 외상을 지칭한다.
    어떤 일로 인해 큰 충격을 받으면, 그 영향이 사람에게 끼쳐 오랫동안 정신적으로 지배당하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
    누군가는 그것을 상대적으로 쉽게 극복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 영향이 일생을 지배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이것이 영화의 소재로 채택되어, 실제 영화들에서는 매우 다양한 양상으로 형성화되고 있다고 생각된다.
    예컨대 앤소니 홉킨스가 주연한 <양들의 침묵>과 같은 영화들이 그 대표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영화에 다루어진 사례를 중심으로 트라우마의 양상과 의미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고 이해된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저자가 안내하는 관점을 통해 새롭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삼을 수 있다고 여겨진다.
    기회가 주어져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2021.01.15 13:11 댓글쓰기
  • 전나무

    트라우마,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와 같은 이런 단어들을 요즘은 매체를 통해 자주 듣게 되어 관심을 가지고 조금은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가까운 사람들의 행동들을 트라우마 라는 이름과 함께하면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트라우마를 영화를 통해 만날 수 있다는 이 책으로 올해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2021.01.15 13:16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