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사진이 말하고 싶은 것들

김경훈 저
시공아트 | 2021년 02월

 

신청 기간 : 3월1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3월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추천평

사진은 말이 필요 없는 언어다. 누군가와 소통하려는 바는 분명하나 굳이 음성과 문자로 부연 설명하지 않는 언어란 말이겠다. 때로는 바로 그러한 특성 덕에 설명을 뛰어넘는 전달력을 지닌 언어이기도 하다. 이 책의 저자인 김경훈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저명한 사진기자인데, 빼어난 말솜씨와 글솜씨로 역설적으로 말과 글이 필요 없는 사진의 로망을 설명한다. 그는 사진의 사실성과 진실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한다. 우리가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일 터이나, 과연 그 속의 진실은 무엇일까라는 것에 대한 기자로서의 존재론적 고민일 것이다. 그는 이 책에서 세상을 뒤흔든 유명 사진 속에 숨겨진 진실에 대해 이야기한다. ‘페이크’가 난무하는 지금 세상에, 진실을 전달하려는 기자로서의 소명 의식과 고민이 빼어난 글솜씨를 통해 호소력 있게 전달되고 있으니, 실로 말과 글과 사진을 종합적으로 펼칠 수 있는 그의 재능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 정진영 (영화감독, 배우)

 

 

지금 우리의 시각으로 다시 읽는 사진 뒷면의 이야기

베스트셀러 『사진을 읽어 드립니다』에 이어 김경훈 로이터 통신 사진기자의 두 번째 책이다. 전작이 유명한 사진들을 통해 사진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책은 사진을 통해 사회적인 이슈들을 끄집어낸다. 한 장의 사진으로부터 흥미로운 때로는 안타까운 이야기가 전개되며, 이를 시작으로 사진에 담긴 의미와 사진 한 장이 어떻게 사회에 영향을 미쳤는지 등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한국인 사진기자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던 저자의 사진을 비롯하여 베트남전의 반전 여론을 일으킨 사진, 미국 흑백 인종 갈등의 불을 지핀 ‘더럽혀진 성조기’ 사진, 달에 처음 발을 디딘 닐 암스트롱의 사진 등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다양한 사진들에 담긴 궁금한 이야기 속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2

댓글쓰기
  • 행복한독서미인

    http://blog.yes24.com/document/13899257

    사진이 말하고 싶은 것들 한번 읽어 보고 싶은 책이네요.

    목차가 좋아요. 어떤 내용일지 궁금합니다. 서평단 신청합니다.

    2021.02.23 17:0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3901805

    최근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이미 존재하는 사진을 변용하는 다양한 기법들이 발전하고 있다.
    이른바 '뽀샵'이라는 용어로 지칭되는 '포토샵'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러한 사진의 변용에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뽀샵'이된 것들을 제외한다면, 전통적으로 사진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언론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여겨지는 퓰리처상에서도 사진부문에 포함되어 있으며, 때로는 사진 하나가 어떠한 문장의 기사보다 진실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되기도 한다.
    사진기자인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도 바로 이처럼 사진을 통해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자부심이라고 이해된다.
    지금의 시각에서 다양한 사진들을 해석하는 저자의 안목이 사진이라는 매체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 책을 통해사진에 대해서 보다 깊이 있게 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2021.02.23 17:23 댓글쓰기
  • 제제

    서평단 신청합니다 :)

    2021.02.23 18:28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