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버지니아 울프의 방

버지니아 울프 저/지소강 역
이다북스 | 2021년 12월

 

신청 기간 : 12월 7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2월 8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리뷰 URL을 함께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카드뉴스10

카드뉴스9

카드뉴스12

 

‘책 한 권의 운명은 저자보다 더 위대하다’라는 말이 있다. 시대를 움직인 책은 당대를 뛰어넘어 이후 역사의 시금석이자 버팀목으로 자리한다. 이에 이다북스는 우리 시대를 새롭게 들여다보는 명저를 ‘이다의 이유’로 출간한다. ‘이다의 이유 01’ 『버지니아 울프의 방』은 가부장제 사회 속에서 지속되어 온 여성차별 문제를 직시하며 페미니즘의 의미를 새롭게 일깨워준다.
버지니아 울프는 비관적인 현실 속에서도 여성을 직시하는 여성의 글, 나아가 남성과 여성의 화합과 조화를 이야기한다. 남성과 여성이라는 이분법을 넘어 모두가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울러 선입견과 편견으로 얼룩진 성에서 벗어나 이제는 남성과 여성이 성과 성이 아니라 인간과 인간으로 서로 마주하는 세상이어야 하고, 여성 안의 남성성, 남성 안의 여성성을 꺼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정상적이고 편안한 존재의 상태는 한 사람 안의 두 성이 영적으로 협력하면서 함께 조화를 이루어 사는 것입니다. 이런 융합이 일어나야만 정신이 온전히 풍부해지고 자기가 가진 모든 능력을 발휘합니다. 양성적 정신이란 공명하고 투과하는 성질을 지니며, 감정을 장애 없이 전달하고, 자연스럽게 창조적이고 눈부시게 작열하는 분열되지 않은 정신을 의미합니다. 특별히 성을 의식하지 않는 것, 또는 성을 구분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성숙한 정신의 징표입니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께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

*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본인의 YES블로그에 남겨주시고,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도 리뷰 링크를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도서는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되오니 신청 전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회원 정보상 주소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 제외되거나, 차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catseqno=4088221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라피니

    http://blog.yes24.com/document/15481849

    새로운 성숙에 대한 지표는 의외로 과거 글에서의 이야기 역시 어느 정도 들여다봐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이 그 역할을 해 줄 것 같아 기대되네요.

    2021.11.30 13:2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5486968

    20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여성작가로서 버지니아 울프의 작품 세계는 당대 여성들의 삶을 읽어낼 수 있는 좋은 자료로 역할하고 있다.
    남성중심의 문화가 대세이던 시절, 저자는 여성의 삶과 역할에 대해서 치열한 고민을 하고 그 결과를 작품에 형상화했던 것이다.
    그런 점에서 작가의 에세이를 통해서 그러한 면모를 읽어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이 지닌 특별한 의미라고 이해된다.
    기회가 주어져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페미니즘과 관련되어 썼던 책의 리뷰를 첨부합니다.
    http://blog.yes24.com/document/15196949

    2021.11.30 13:53 댓글쓰기
  • 달콤쌉쌀곰곰이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이 말하는 , 어머니이자 아내의 역할만이 아닌 자기자신으로 마주하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2021.11.30 14:06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