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당 이회영 평전』

신청 기간 : 1월 3일 까지

모집 인원 : 10명

발표 : 1월 4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리뷰 URL을 함께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독립운동가
항일무장투쟁을 이끈 영원한 자유인, 우당 이회영!

 

을사늑약 반대 운동과 을사오적 척살 운동, 신민회 창립과 헤이그 만국평화회의 특사 파견 주도, 신흥무관학교 설립과 독립군 지도자 양성, 고종 망명 계획 추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참여, 아나키스트 독립운동과 일제의 간담을 서늘케 한 의열투쟁, 그리고 한·중 연합군의 항일투쟁……. 을사늑약이 체결되던 해부터 예순여섯의 나이에도 관동군 사령관을 처단하기 위해 만주로 가다가 붙잡혀 일제에 의해 뤼순감옥에서 고문 끝에 숨을 거둘 때까지 불꽃 같은 삶을 살았던 우당 이회영. 
나라가 망하자 형제들과 모든 재산을 처분한 뒤 일가 60여 명을 이끌고 만주로 망명해 신흥무관학교를 세우는 등 남은 삶 을 독립운동에 바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스스로 가시밭길을 선택한 독립운동가의 표상이다. 이회영은 해외 독립지사들의 따뜻한 안식처였고, 독립운동가들의 영원한 벗이었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께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

*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본인의 YES블로그에 남겨주시고,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도 리뷰 링크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 도서는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되오니 신청 전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주소, 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음)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catseqno=4088221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5671879

    일제 강점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막대한 재산을 정리하여 일가족을 이끌고 만주로 가서 독립운동을 하던 인물이 바로 우당 이회영 선생이다.
    이러한 자세를 일컬어 '노블레스 오블리주'라고 일컫지만, 실제 이러한 삶을 실천으로 보여준 이는 그리 많지 않다.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가난하게 살고, 친을을 하면 3대가 흥한다'라는 절망적인 상황이 전개되는 작금의 상황에서, 이회영 선생의 삶을 드러내는 것만으로도 독자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세태가 만연해지는 현실에서, 이회영 선생의 삶을 통해 독자들에게 큰 깨우침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어 신청합니다.

    이회영 선생과 정반대의 위치에 있었던 이승만에 대해 다룬 저자의 또다른 저서에 대한 리뷰를 첨부합니다.
    http://blog.yes24.com/document/13176146

    2021.12.27 13:2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희망직장인

    우당 이회영의 삶과 정신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신청합니다.
    http://blog.yes24.com/document/15664549
    http://blog.yes24.com/document/15645836

    2021.12.27 13:2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청은

    http://blog.yes24.com/document/15668131

    제가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가 '미스터션샤인'인데, 4번째 다시 정주행하고 있습니다.
    그 드라마를 보면서 한편으로는 위정자들이 일본의 편에서 대한민국을 갉아먹고 있을 때 가난한 백성들은 자주와 독립을 외치며 투쟁을 했었던 것에 울분이 터지곤합니다. 아마 지금의 정치도 같은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회영 선생님은 달랐기에 항상 존경하는 분으로 마음속에 자리매김 되고 있었습니다. 일신상의 안의만 생각했던 이들과 달리 아들들 모두를 독립운동가로 만들고 본인 역시 독립운동가로서 생을 바쳤으니 그 시대 가장 위대한 인물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

    서평 http://blog.yes24.com/document/15337881

    2021.12.27 14:04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