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흡혈귀 탐정 클럽 1

[도서] 흡혈귀 탐정 클럽 1

한주이 글/고형주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며칠에 걸쳐 열심히 읽었던 재미난 창작 동화책 <흡혈귀 탐정클럽 1>을 소개해볼게요. 이 책은 그림이 들어간 동화책이긴 하지만 추리, 탐정, 공포물이라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이상의 고학년 친구들에게 권장하는 동화책이랍니다.


창작 동화 <흡혈귀 탐정클럽 1>의 이야기는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이 모두 집으로 돌아간 바로 그 시간! 텅 빈 교실에서 시작됩니다. 어두컴컴한 밤하늘에 달이 두둥실 떠오르면 바로 흡혈귀들이 비밀의 탐정 회의가 학교 도서실 비밀의 공간에서 열립니다. 그런데, 이 비밀 회의에 겁도 없이 찾아온 불청객이 있어요. 어라? 흡혈귀도, 짐승도 아닌 사람이라고요! 그 불청객은 바로 평범하고 겁이 많은 '김태현'이라는 친구랍니다. 이 친구는 흡혈귀들의 탐정회의에 참석한 후로 흡혈귀 탐정 클럽의 임시 멤버가 되었어요! 그렇다면 흡혈귀 탐정 클럽이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사람 괴롭히기? 아닙니다. 바로바로, 풀리지 않는 온갖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건데요, 그동안 사람을 괴롭히거나 사람의 피를 주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던 흡혈귀들과는 달리 이 클럽의 흡혈귀들은 사람의 피는 절대 먹지 않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애쓰는, 정의로운 흡혈귀랍니다. 정의의 사도 흡혈귀 탐정클럽의 친구들과 가슴이 두근두근 설레는 여행을 떠나봅시다! :)


창작 동화 <흡혈귀 탐정클럽 1>에 나오는 흡혈귀 탐정클럽의 친구들을 소개해볼게요. 상대를 3초만 바라보면 최면을 걸 수 있는 리더, 청력이 좋아서 아주 작은 소리까지 캐치해내는 앤, 냄새로 상대방의 성격이나 됨됨이를 파악할 수 있는 막내 케이, 힘이 아주 센 반흡혈귀 미나까지 초등고학년추천도서 <흡혈귀 탐정클럽 1>의 등장인물 소개만 읽어도 너무나 재미있겠더라고요. 여기에 소심하고, 겁이 많은 인간 멤버 태현이까지!


흡혈귀 탐정 클럽으로 의뢰가 하나 들어옵니다. 의뢰인은 거울 속으로 사라진 친구를 찾아달라고 하는데요. 친구가 거울 속으로 실종된 사건이라니, 뭔가 냄새가 나네요~ 그런데 문제는 흡혈귀는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비춰볼 수가 없어서 거울 귀신을 절대 불러낼 수가 없거든요. 이때 인간 멤버인 태현이 도움이 되겠네요. 과연, 흡혈귀 탐정 클럽 친구들은 이 사건을 해결해낼 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 무섭다면서도 흡혈귀나, 처녀귀신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이 책의 제목인 '흡혈귀'를 보자마자 "으앗! 무서워~"라면서 한 장 두 장 읽기 시작하면서 재미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초등고학년추천도서 <흡혈귀 탐정클럽 1> 이책에는 우리 아이가 꼭 가져야할 소중한 보물이 하나 있어요. 바로 '용기'라는 보물이지요. 누구나 다 마음속에 가지고는 있지만 존재하는지도 잘 모르는 것이기도 하지요. 또 반면에 '두려움'이라는 것은 용기와 반대로 원하지도 않는데 자꾸만 마음에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요. 어려운 일이 닥쳐도 두려움을 이겨내는 용기를 내는 것! 바로 초등고학년추천도서 <흡혈귀 탐정클럽 1>와 함께 배워볼까요! 아이와 함께 즐겁게 읽어보기 좋은 동화책으로 추천합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