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놓지 마 과학! 17

[도서] 놓지 마 과학! 17

신태훈 글/나승훈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린이 학습 만화책 <놓지 마 과학!> 17번째 책이 나왔습니닷! 짝짝짝 :) 초등학생 친구들의 뜨거운 애정을 받고 있는 <놓지 마 과학!> 시리즈는 첫 번째 책이 나온 지 벌서 6년이나 되었는데요. 2016년에 첫 권이 나온 후로 100만 부나 팔렸다고 하네요. 이번에 나온 <놓지 마 과학!> 17번째 책은 박순이네 아빠가 모카노에서 가져온 보물에 얽힌 밀실 미스터리에 대한 책이에요. 


 
어린이만화책 <놓지 마 과학!>이 오래도록 큰 사랑은 받은 이유, 과연 '재미'에만 있을까요? 아닙니다!! 학습만화 <놓지 마 과학!>에 실린 교과 연계표를 보면요, 교과서에 있는 내용이 많이 실린 것을 알 수 있어요. 자, 이제 정신이네 가족과 함께 과학의 세계에 빠져 볼까요? 재미난 학습만화책을 한 페이지 두 페이지 넘기다 보면 과학 지식이 쑥쑥 쌓이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학습만화 <놓지마 과학!> 17권에서는 특별한 의뢰인이 나타납니다. 바로바로 박순이! 박순이네 아빠는 지구 온난화 위기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며 갑자기 투발루로 떠나는데요, 실수도 모카노로 가는 비행기를 타게 됩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내뿜내뿜 화산이 폭발해 강제로 모카노에서 지내게 되어요. 모카노 여행 도중 우연히 보물을 발견하게 되어 모카노 왕국 왕비에게서 초특급 보물 세트를 받게 됩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발생해요. 


 
박순이네 아빠는 이 보물을 감정 받으러 갔다가 의식을 잃고 쓰러져요. 박순이가 탐정사무소를 찾아온 것도 바로 이것 때문인데요. 박순이는 아빠를 다치게 한 범인을 찾아달라고 온 거예요. 눈치 빠른 정신이, 곧바로 보물에 뭔가 석연찮은 게 있는 걸 직감합니다. 정신이 컴퓨터와 고글로 김감정사무소의 밀실에 들어가 모카노 왕국 보물을 조사하다가 수상한 모습을 발견하는데요, 두근두근 손에 땀을 쥐는 이야기들을 학습 만화책 <놓지마 과학!>로 만나보세요!!


기본적으로 <놓지마 과학!> 는 추리 만화책 같은데요 지구 온난화, 대기권과 난기류, 산소와 이산화탄소 등의 과학적 지식이 실려 있고요, 그 외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이 반영되어 있어요. 만화책 사이사이 '정신이의 과학 노트'로 우리 친구들이 궁금해할 과학 지식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더욱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답니다. 


 부록으로 실린 파워카드는 학습만화책 <놓지마 과학!> 로 학습한 과학 지식을 게임으로 복습해 볼 수 있어서 더욱 추천합니다. 정신없이 즐겁게 읽다 보면 어느새 쌓여가는 과학 정보와 지식들, 아이와 함께 읽어볼 학습 과학책, 과학도서로 추천합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