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0311962

서대문자연사박물관

138억 년 전 우주의 탄생부터 오늘날까지

살아 있는 자연의 역사를 만나 보자!


지구의 탄생부터 오늘날 인간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역사를 일컬어 ‘자연사’라고 합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우주와 지구, 생명의 역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공립박물관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 있는 전시물들을 속속들이 살펴보며 자연사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들려주는 책입니다. 전 세계에서 발견된 암석과 화석들, 고생물을 입체 모형으로 만들어 꾸며 놓은 디오라마, 박물관에서 자체 제작한 영상 자료 등 2017년 9월 새롭게 단장한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의 곳곳을 담은 흥미로운 사진이 글에 생생한 재미를 더합니다. 

‘미래의 누군가’에게 전하는 자연사에 관한 모든 것!
 작은 이빨 화석 하나를 보고 어떻게 거대한 공룡의 모습을 복원할 수 있는 걸까? 코끼리새는 정말 코끼리를 잡아먹는 새일까? 자연사박물관을 둘러보다 보면 무궁무진한 상상이 펼쳐집니다. 이 책의 글을 쓴 고생물학자 박진영 작가는 15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관심 있게 지켜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바탕으로 자연사의 흐름을 풀어냅니다. 지금까지 소개된 자연사박물관 또는 자연사 도서들이 외국의 자연사박물관이나 자연사를 중심으로 한 데 반해『서대문자연사박물관 : 우주와 지구, 생명의 역사』는 우리나라 공립박물관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자연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지각 변동,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화석 등 외국 자연사박물관을 소개하는 책들에서 보기 어려웠던 내용들까지 녹여냈습니다. 작가가 엄선한 52가지 주제 속에는 지구 최초의 생명체가 등장하고 다양한 생명체로 진화하는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 자료와 그림 자료들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들을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작가는 자연사박물관이 자연사를 연구하고, 그것을 ‘미래의 누군가’에게 온전히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난 미래의 누군가가 나뭇잎 하나를, 작은 곤충 한 마리를, 무엇보다 지금 살아 숨 쉬고 있는 나 자신이 거대한 자연사의 일부라는 사실을 새롭게 느끼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벤트 도서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이벤트 기간 : ~ 2018년 4월 29일 / 당첨자 발표 : 2018년 4월 30일 / * 모집인원 : 5명

참여방법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기 + 읽고 싶은 이유와 주소를 댓글로 남기기

당첨되신 분은 도서 수령 후 10일 내에 'YES 24'에 도서 리뷰를 꼭 남겨 주세요!!

※ 당첨되신 분들 중 서평을 올려주시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다음 서평단 참여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서평 올려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