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숨마 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 (2)

[도서] 숨마 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 (2)

편집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의 중학 입학을 앞두고 초등 교재가 아닌 중등 교재를 만나게 되면서 처음으로 이룸이앤비를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룸이앤비 수학 교재와 영어 교재를 한 권 두 권 살펴보면서 너무 만족스러웠고 그래서 집에서 열심히 중등 수학과 영어를 공부 중이랍니다.
수학이나 영어 학원이라도 다녔으면 미리 준비를 했을 텐데 학교 수업이 전부였던 아이라 갑자기 어려워지는 중등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 겨울방학 동안 열심히 준비 중이고 그 길에 이룸이앤비 교재들이 있답니다.
 

 


<중학 영문법 MANUAL119>1권이 만족스러워 바로 2권도 준비했어요.
노란 표지가 은근 시선집중이 되던걸요?^^
1권이 중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핵심 문법 119개를 다루고 있다면 2권은 중학교 2학년 핵심 문법 119개를 다루고 있답니다.
사실 영어가 딱히 학년 구분이 되어야 할 건 아니라는 생각이라 1권과 2권을 조금씩 같이 공부하고 있네요.
 



문제의 해설이 잘 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딱 좋은 영문법 교재랍니다.
그것보다 각 학년별로 영문법을 어떻게 딱 119개로 추려낸 건지 그게 저는 더 신기해요.^^ 

 


<숨마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 2>는 대표 문장 암기표로 시작합니다.
일단 언어는 암기가 필수가 되는 것 같아요.
많이 외우는 게 말하기며 쓰기에 도움이 되니까요.
문장으로 외워두면 사실 문법도 크게 어렵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LESSON 별로 대표 문장 외우기는 아이에게 권하고 싶네요.
 


 


119개의 문법을 다루기 때문에 양이 상당히 많기도 하지만 아이가 어려워하는 수동태며, 비교급, 분사, 가정법 등이 보이네요.
1권에서 다룬 내용들도 보이지만 더욱더 다양한 문법을 다루게 되네요.
역시 영문법은 쉽지 않아요.
 

 

 

LESSON 01에서는 문장의 형태를 살펴보게 됩니다.
 



중학교 1학년 내용인 1권과 2학년 내용인 2권을 비교해보니 같은 내용이 있어요.
안의 내용은 살짝 다르지만 반복 학습이 필수인 영문법 공부를 위해서는 이런 구조는 당연 환영~ 그래서 같은 교재로 쭉 이어가는 것이 좋은 듯해요.
아는 내용이 나와야 반갑고 공부하는 맛도 나고~~^^
 



 

포인트 하나하나를 개념 설명과 함께 문제풀이를 하면서 문법을 알아가는 구조랍니다.
형식에 대해 살펴보는데 문장을 통해 문법을 익혀요.
그래서 앞에서 대표 문장을 외우도록 했나 봅니다.
 




중학교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문법이 포함된 문장으로 문법 개념을 배우게 되는데요.
알맞은 것 고르기, 틀린 부분 고쳐쓰기, 문장 해석, 문장 배열, 문장 완성 등 3step 단계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법을 익혀갑니다.
페이지 옆에 단어들도 정리가 되어 있어서 문장 해석할 때 편하게 활용이 가능해요.
아직 소소한 실수도 하고 모르는 부분도 있어서 틀리기도 하지만 이 정도면 잘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역 동사, 지각 동사, 목적보어 등 아직은 용어가 친숙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한국말로는 몰라도 영어 문장이 주는 느낌을 이해했으면 좋겠네요.
 



 

<내신 적중 실전 문제>로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고 중학교 내신 시험에 나올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요.
문제마다 point 가 적혀있어서 문제를 틀리면 앞으로 가서 다시 한번 개념을 살펴보면 좋겠네요.
서술형 문제들도 있어서 쓰기 연습도 할 수 있어요.
 

 


하나의 LESSON을 마무리하면 <Grammar Review 핵심정리>를 나옵니다.
1형식부터 5형식 문장을 한 번에 싹 정리해보는데요.
대표 문장 반복이 돼서 외우기 좋은 듯해요. 

 


 LESSON을 모두 마무리하고 나면
<마무리 10분 TEST>를 풀어볼 수 있어요.
각 LESSSON이 끝날 때마다 같이 할 수도 있고 나중에 요것만 따로 해도 좋을 듯해요.
딸아이는 나중에 모아서 풀어보겠다고 하더군요.
아이의 선택에 맡겼어요.

<중학 영문법 MANUAL119>2로 중학교 2학년 영문법을 미리 살펴봤어요.
사실 중학교 영문법에서 학년을 나누는 게 크게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권과 2권을 쭉 살펴보니 반복학습하면서 깊이를 더해가는 구성인 듯해서요.
그래서 두 권을 이어서 공부하기를 잘했다 싶더라구요.
영문법은 당연히 알아야 하지만 영문법을 공부하기가 쉽지는 않은데 대표 문장을 통해서 문법을 알게 되어 수월하게 접근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교과서 핵심 문법 포인트 119개로 영문법 극복해보고 싶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