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22 독해력 증진 어휘집 (2022년용)

[도서] 2022 독해력 증진 어휘집 (2022년용)

박광일 편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023 수능 국어 영역을 대비하기 위해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독서 부분에서 어떻게 하면 정확하고 안정감있게 글을 읽어 내려갈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던 중 어휘 부분이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어휘책을 찾아보던 중 가장 구성이 괜찮아보여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20일만에 1회독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5일마다 배웠던 내용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이 책을 1회독 하면서 총 4번의 점검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각 Day 별로 Step1 ,Step2 ,Step3로 구성되어 있는데 

 

Step1은 문학 독해 증진을 위한 어휘가 나와있고 

 

Step2는 독서 독해 증진을 위한 어휘가 나와있습니다.

 

Step3는 헷갈릴 수 있는 어휘가 한눈에 보기쉽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  Step에 대해 자세히 말하면 

 

Step1에서는 현대 소설과 고전 소설의 실제 기출 지문을 제시하고 그 지문안에서 중요한 어휘가 보기 쉽게 형광색으로 칠해져있습니다. 또한 책 하단부에 '문학tip'으로 현대 소설의 경우 꼭 알아야 할 시대적 배경지식을(일제강점기, 산업화 등), 고전소설의 경우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어휘(조선시대 관직 이름, 도교적 세계관 등)를 제시함으로써 보다 깊이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2에서는 각 Day별 테마에 맞게 독서 기출 지문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Day1에서는 논리철학(연역, 귀납) 지문이, Day6에서는 경제(물가, 금리) 지문이, Day11에서는 물리 (속도,속력) 지문이 묶여 있는 형식입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Day1에서 (연역, 귀납), Day6에서 (물가, 금리), Day11에서 (속도, 속력)의 뜻을 독서 지문을 읽기 전에 설명해 주는 구성이었습니다. 이 구성 덕분에 설명을 읽고 난 뒤 기출 지문을 읽을 때 이해도 잘되고 무엇보다도 잘 읽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Step3에서는 감별,구별,선별,차별같은 헷갈릴 수 있는 어휘를 한 곳에 제시하여 그 뜻의 차이을 비교하면서 볼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 어휘의 뜻만을 강조한 책이 아닌 수능 국어를 대비하기 위한 책으로써 그 구성도 상당하고 (부록으로 주제별 사자성어와 관용어도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도 20일만에 끝낼 수 있다는 강점이 이 책을 돋보이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수능 국어를 대비하는 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