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30 축의 전환

[도서] 2030 축의 전환

마우로 기옌 저/우진하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핵심은 바로 이것이다. 끝은 새로운 종류의 시작을 의미하며, 그 새로운 시작에는 수많은 기회가 함께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파고들어 새로운 트렌드를 예측하고, 단절보다는 소통을 택하며, 자신과 자녀들, 배우자, 미래의 가족, 직장 등을 위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줄 안다면 말이다. 변화의 충격은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 『2030 축의전환』 본문 중에서

 

사실  인스타그램이든 블로그든 문체를 설정함에 있어 '합니다. 입니다' 체로 시작을 했었는데 문체로 인해 글이 너무 길어지고 내용보다 '니다'가 너무 많아 가독성이 떨어질거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더불어 남들이랑 조금 차별화된 시크한 느낌..?을 추구하려다 보니 딱딱한 어투로 글을 작성했었는데 생각해보니 말그대로 글이 너무 딱딱해서 읽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는데 한계가 있었던것 같아요.

 

 

여하튼 그래서 어투를 전격적으로 바꾸었답니다!!!! (인정은 빠르게 행동도 즉시!!!)

 

 

코로나 위기 이후 세상이 너무나 빠르게 움직이는것 같아 미래 예측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어요. 내년 내후년 예측보다는 2030, 2040년 등 10년 후 세상이 도대체 어떻게 변화하려나 궁금했기 때문이에요.

 

 

특히 제 나이가 30대 초중반인데 사회생활을 한 이후로 처음 경제사이클의 등락을 경험하면서 완벽하게 예측은 못하겠지만, 어느 정도는 지혜를 미리 쌓아두어야 투자를 함에 있어 저희 가족의 자산을 지키거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책에서 언급하는 2030 트렌드는 아래와 같아요.

- 다음 산업혁명은 아프리카에서 일어날것

- 중국과 인도가 큰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할 것

- 남성보다 여성이 더 능력이 있고 부유해질 것

- 노동자는 정규직보다 임시직으로 더 많이 근무할 것

- 노령인구가 중심이된 세상이 될 것

- 소유보다 공유의 가치가 더 중요시 될 것

- 암호화폐는 현 화폐를 계속 위협할 것

 

 

각 주제들에 대한 이유가 궁금하다면 꼭 책을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만 제가 워낙 유들유들한(?) 책들만 읽어서인지 이 책은 읽는 속도가 도통 붙지를 않았어요. 주제가 딱딱하니 그럴법도 한데 책읽는 속도에 대한 아쉬움이 느껴져서 '속독'에 대한 학습을 해야하나 싶었답니다..

 

 

이 책에서 투자 관점에서 얻은 영감이라면 구체적으로 '에어비엔비'의 미래인데, 이미 지금도 공유경제 트랜드로 인해 공유숙박 서비스는 인기가 많지만 앞으로 점점 노령 인구가 늘어나게되면서 그분들이 소유한 주택으로 수익을 내고자하는 수요가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점이에요. 실제로 저자도 '에어비엔비' 주주이신지 '에어비엔비'를 자주 언급했답니다. 더불어 국내외로 부업이든 프리랜서든 임시직 형태의 일을 많이 하고 있는게 체감이 되는데, 그럴수록 공유경제 서비스를 통한 수익화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지 않을까요?

 

 

현재 에어비엔비 주가는 지하실로 가는중이지만요.. 지금은 지하실이지만 그만큼 저가매수는 가능하다는 관점에서 조금 더 종목에 대해 공부를 해볼까 해요!

 

이상으로 '2030 축의전환' 책 리뷰였습니다.


- blog : https://blog.naver.com/bonjourcs

- instagram : younglong_life


https://blog.naver.com/bonjourc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