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25 미래 교육 대전환

[도서] 2025 미래 교육 대전환

김보배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코로나19가 2020년에 와서 우리 교육계는 발칵 뒤집혔다.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학습을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도입하게 되어 시행착오를 거치며 학생들의 학습력을 불러일으켜야만 했다. 이제 2022년 우리 교육계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어떤 모습으로 나아가야 하는가? 그 답을 이 책에서 찾아보고자 한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새로운 '온라인 수업' 이 대두되긴 했지만 이는 이미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어서 언제 그것을 접하게 될지는 시간 문제였다. 그 수업으로 인해 아이들의 학습력, 학습태도, 부모 및 교사들의 바른 접근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다. 

각 챕터는 짤막짤막하게 구성되어 있어 읽기가 좋았다. 물론 글이 짧다고 해서 내용이 부실한 것은 아니다. 할 말만 하고 글이 장황되게 써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쉽게 씌여져 있어 이해하며 넘길 수 있다.

각 챕터의 내용은 실제 연구 결과로 뒷받침하고 있어 상당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가만히 생각하면 우리의 새로운 접근이 완전 생뚱맞게 새로운 내용이 아니다. 그래서 적용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아 우리 교육의 미래는 어둡지 않다.  

부제로 '입시교육의 붕괴와 고교학점제, 특별한 교육만 살아남는다'라고 나와있다. 우리 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학부모를 비롯한 교육자들은 이 책을 읽고 새로운 접근으로 바라보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 환경이란 하드웨어가 바뀌었으니 이제 교육이란 소프트웨어도 바뀌어야 한다. 그래야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이 가까워진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