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전기차 시대가 온다

[도서] 전기차 시대가 온다

김유진,전진환,편석준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4차 산업혁명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그만큼 뉴스나 각종 서적에서 논의되고 있으며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유망 직종 , 새롭게 개발될 기술을 알아 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리고 우리는 그런것에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아마 4차 산업혁명이 있기 전후에도 자동차 시장에 혁명의 바람이 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자동차의 역사는 이미 100년이 훌쩍 지났으며 그동안의 세월동안 수많은 변화를 거듭해 오며 발전해 갔다. 그리고 이제는 가솔린과 디젤 , 가스차가 주축을 이루는 시대에서 전기차가 주축을 이루는 시대로 변화해야 한다. 변화할 수 밖에 없다. 화석연료를 주요 자원으로 활용하는 화력발전이 대부분의 에너지를 만들지만 지구에 매장된 석유나 석탄의 양은 한정적으로 존재한다. 그에 비해 자가 발전이 가능한 전기는 거의 무한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천연 자원이다. 


전기차 시대를 대비하려는 회사들의 움직임이 보이는 요즘 , 소비자 들도 미래 자동차에 대해 진지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전기차의 기초 지식부터 시작하여 전기차의 혜택 , 종류 , 역사 , 오해와 진실을 짚어주며 심지어는 운전하는 방법까지 서술되어있다. 전기차를 다룬 하나의 교과서라고 볼 수 있다.


나는 특히 자동차끼리의 비교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책속에서 브랜드를 언급하고 비교하는 부분이 다른책에 없었기도 하였지만 자세하게 나타나 있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한눈에 알아보기 쉬웠다. 각 자동차의 장점을 눈으로만 보고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자동차는 어떤것인지 알기 편했다. 나는 지금 차가 없지만 , 곧 차를 사게 된다면 아마 가솔린이나 가스 차가 아닌 전기차를 선택하게 될것 같다. 책이 내 생각을 바꿔준 것이다. 책을 끝까지 읽고 나니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해져서 전기차의 특색을 알고서는 더이상 무시할 수 없었다.


전기차의 혁명은 현재 진행형이다. 지금도 꾸준히 개발되고 있으며 구매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 이 시대에 발맞춰서 사려면 , 또 전기차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득을 챙기려면 이 만한 서적이 없다. 나는 이 책을 자동차 구매에 망설이는 사람에게 적극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