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한다

[도서]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한다

국수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디지털 노마드 . 듣기만 해도 이해하기 어려웠다. 보통 단어를 읽을때 어느 정도의 뜻은 유추가 가능한데 도저히 생각할수 없었다. 디지털 노마드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일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컴퓨터와 태블릿 , 스마트폰 등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직장생활을 하는 평범한 직장인에 비해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흔히 말해 재택 근무를 하는 사람과 비슷하다. 회사로 출퇴근을 하지 않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없을 뿐더러 정보통신망으로 보고를 하고 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회사와 비교해도 근무방식 이외에는 별반 차이가 없다. 


디지털 노마드를 하는 사람들은 시간에도 제약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게 회사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기에 미래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경쟁력있고 효율적으로 일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디지털 노마드라고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미래 직장인의 생존 전략이 될 것이며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사람이 될 수 있을것이다.


책에서는 5개의 파트로 디지털 노마드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법과 다른 사람과 협업하는 방법에 대해 주로 다루는 편이다. 디지털 노마드가 성공하기 위해선 성공조건이 무엇인지 직접적으로 알려줘서 독자가 쉽게 이해 가능하다.


책에 디지털 노마드의 실제 사례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바램이 있다.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는 완벽히 정리해 놓았지만 그에 반면 예시가 부족해서 얼마나 좋은지 실제로 가늠하기 어려웠다. 


디지털 노마드가 있다는 점에 놀랐다. 직장에서 상사의 눈치를 봐야하고 출퇴근시간이 눈치싸움이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현대인들은 직장생활에 적잖이 지쳐있다. 이런 상황에서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방법은 바로 디지털 노마드이다. 편한 분위기에서 근무해서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시킬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통과 협업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나는 사람들이 지금 같은 시대에 직장생활을 하는데 고통받지 말고 차라리 디지털 노마드로 효과를 극대화 시켰으면 한다. 직장에서 힘들때 참고할만한 책으로는 유용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