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욘드 디지털 BEYOND DIGITAL

[도서] 비욘드 디지털 BEYOND DIGITAL

폴 레인원드,마하데바 매트 마니 저/PwC 컨설팅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비욘드 디지털 서평

비욘드 디지털은 영어만 보면 디지털시대를 뛰어넘은 시대를 말하는 것인가? 하며 감이 안 잡힐 수 있다.

이 책의 지은이가 말하는 비욘드 디지털의 진정한 의미는 , 디지털에 묶여 있지말고 사업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 함을 의미하는 것 같다.

즉 디지털 세상 말고 현실세계 , 그러니까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온라인으로 광고와 이벤트를 집중시키는 것이 아닌 직접 발로 뛰며 소통의 장을 만들고 행사를 벌이고 고객을 찾아보는 등의 행동도 포함될 것이다.

" 디지털에 매몰되지 말아라 "

2010년대 후반 들어서부터 기업의 마케팅은 모두 인터넷을 중심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모두가 뛰어든 와중에

글쓴이는 "포지셔닝"에 주목했다.

포지셔닝이란 기업의 독자적인 위치와 스탠스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뜻한다.

나는 기업이 살아남는 전략 중에 차별화를 외치는 글쓴이의 통찰력이 놀라웠으며 실제 사례(미국의 오프라인 대형 마켓)를 가져와 , 또 12개의 대기업의 사례를 분석해 읽는이의 지식과 상관없이 이해될수있도록 하였다

실제로 미국의 필름 업체였던 코닥과 일본의 후지필름을 비교해보면 필름카메라에서 디지털카메라로 넘어갈 과도기에 코닥은 아날로그 카메라를 고수한 반면 후지필름은 전격 사업교체를 선택했고 결과는 후지필름이 옳았다. 상황이 급변할수록 과감히 내린 결정의 파급력은 더욱 드라마틱해진다.이것이 바로 포지셔닝이라는것이다.

또 7가지의 기업 운영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외부에 대한 변화 ,내부에 대한 변화,그리고 리더십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 책은 디지털 시대를 맞은 기업들의 기업 분석결과를 토대로한 좋은 경영 리포트 정리본이라고 생각한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