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도서]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기욤 뮈소 저/양영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기욤뮈소작가의 책들 후기를 보면 대개 다 내용이 비슷비슷하다등의 후기들이 많이있는데 기욤뮈소작가의 책을 처음읽어서그런지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다.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에서의 등장인물들은 초반~중간부분까지는 한명한명 상세히 묘사되어있고 자세히 주인공과의 연관성이라던지 서술이되어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많은 인물들이 등장한다.

전체적으로보면 꽤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것으로 보면 된다.

후반부의 인물들은 일종의 주인공 과거 회상씬(?)으로 설명되어지곤하지만 상세히 묘사되어지고있지는 않다.초반부처럼 후반부의 인물들도 주인공과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다는 아쉬운점이있다.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의 줄거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네이선이라는 작가는 경력과 이력이 화려한 작가이다.

하지만 책을 몇 권 출판후 사람들이 모두 박수를 쳐줄때 그는 돌연 글쓰기를 그만둔다는 말과함께 작가일을 중단하며 사람이 많이 살지 않는 변두리에 섬으로 이사를 가게된다.

소설속의 "나" 라파엘은 네이선의 팬이다.

나는 내가쓴 소설을 네이선에게 보여주고싶어 위험을 무릅쓰고 그가 칩거하고있는 섬으로가서 어느 서점에서 아르바이트를하며 지내게된다.

네이선은 어느 날 자신의 반려동물인 개를 잃어버리는데 금빛 단발머리를 가진 기자인 마틸드몽네가 그 개를 찾아주면서 네이선과 만나게된다.

평화롭기만하던 섬에서 갑자기 시체 한 구가 발견되고 나, 네이선, 몽네 그리고 서점주인 총4명을 주인물로하여 이 소설은 전개된다.

그리 두껍지 않을뿐더러 몰입감또한 좋기때문에 상당히 빠른시간내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다.

여러가지로 복잡한 소설이지만 글의 구성은 너무나 좋기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충분한 전개와 마지막 반전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소설이다.

기욤뮈소작가의 다른 작품들도 다 읽어볼 계획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